화해

 

[시사매거진]㈜리만코리아 (대표이사 : 김경중)는 자사의 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제품 '보타랩 데저티콜라 샴푸'가 '2020 화해 뷰티 어워드'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 샴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2020 화해 하반기 베스트 신제품은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가 실 사용자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반기 동안 신규 등록된 제품 중 가장 사랑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특히 광고성 리뷰를 제외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양질의 리뷰 데이터를 반영하여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1만6,651개 제품에 대한 리뷰 4만8,176건을 집중 분석하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리뷰 작성자 수만 3만5,345명에 육박할 만큼 방대한 데이터를 자랑한다. 특히 주최 측이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후보 제품을 선별하고 총 4단계의 어뷰징 리뷰 검수 과정을 거쳐 공정하게 선정하는 과정으로 이뤄졌다.

리만코리아의 보타랩 데저티콜라 샴푸는 척박한 사막에서 자라나는 강인한 에너지를 가진 데저티콜라를 활용한 탈모 기능성 제품이다. 데저티콜라 성분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올해 초 기술 이전 받은 원료로 미세조류 속 데저티콜라의 대사 물질이 탈모 증상을 개선한다는 사실을 밝혀내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로 개발되어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순수하고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효과를 발휘한다. 덕분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가 가지고 있는 한계라고 여겨진 불편한 사용감을 해소하고 두피 건강뿐 만 아니라, 탄력있고 윤기 있는 모발 보호까지 가능해 폭넓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이사는 "자사 브랜드 보타랩은 ‘자연으로 채우다(Filled with Nature)'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에서 발견한 에너지를 담아 자연 유래 성분의 헤어바〮디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두피와 헤어 고민에 대한 체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많은 연구개발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