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예감] SBS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에서 강상현역을 맡아 열연한 배우 하경과의 진솔토크
상태바
[스타예감] SBS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에서 강상현역을 맡아 열연한 배우 하경과의 진솔토크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0.11.13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하경
'날아라 개천용'에 출연중인 배우 하경

 

[시사매거진]강남의 한 카페 유리창 너머로 가죽 재킷에 청바지를 멋스럽게 입고 뛰어오는 훤칠한 키의 청년을 보면서 직감적으로 배우 하경임을 느낄 수 있었다. 커피 한 잔에 솔직담백한 대화를 통해 배우 하경이 가진 연기에 대한 열정과 따스한 성품을 읽어내는데 오랜 시간이 필요치 않았다.

SBS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과 배우 하경에 관한 궁금증을 문답으로 풀어본다.

데뷔는 언제?

2016년 대학 2학년 때 연극 '갈매기'가 첫 무대였다. 이후 '안녕,여름', '라 루미에르' 등 다수의 연극무대에서 연기력을 키웠고 드라마로는  2017년부터 tvN '크리미널 마인드', '시카고 타자기', MBC '돈꽃',  KBS '러블리 호러블리', SBS '친애하는 판사님께' 등에 출연했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배우 하경을 제대로 알린 작품은 지금 출연중인 SBS 금토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이다.

성장 과정은?

화목한 가정에 외동아들로 태어나 어려움없이 성장했고 경기도 오산에서 초,중,고를 졸업했으며 대학은 서울에서 마쳤다. 초등학교 시절 오산시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오페라 극장 오디션을 통과해 활동하면서 연기의 꿈을 키웠다. 

특공무술,안무,노래를 특기로 꼽았는데...

유년기에 태권도를 배워 경기도와 오산시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을 정도로 열심히 해 특공무술을 할 수 있는 기초를 닦았다. 덕분에 대역없이도 웬만한 액션 장면은 소화할 수 있다. 또한 성장 과정에서 어머니가 악기공부를 많이 시켜 음악과 춤에 친근해졌고 뮤지컬 무대에 서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날아라 개천용'과 배역 강상현에 대해서...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소설 '지연된 정의'를 곽정환 감독이 드라마로 제작한 것이다. 억울한 누명을 쓴 사법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스토리여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내가 연기하는 강상현은 2013년 당시 18세의 미성년이었고 '초원슈퍼 3인조 강도치사' 사건에 억울하게 연루된 사법피해자이며 발달장애가 있는 인물이다.

촬영 중 어려웠던 점은

실존인물에 대한 연기라서 가볍게 접근할 수 없었고, 특히 발달장애 5급의 역할을 어떻게 연기할지 고민이 많아 곽정환 감독과 많은 소통을 하면서 원작을 읽고 또 읽었다. 발달장애 5급은 잘 웃고, 상대와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하며,  말을 많이 더듬는 증상이 있다. 특히 일반적 상황에서는 평범하게 보이나 당황하면 바로 패닉 상태에 빠진다. 이런 증상에 대한 연기를 하면서 수위조절이 잘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지만 감독과 선배 연기자들의 지도로 극복할 수 있었다.

어떤 연기자가 되고 싶은가?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되고 싶다. 어떤 장르,역할에서도 빛을 발하는 연기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지금까지 강한 캐릭터의 연기를 주로 했는데 실제 내 성격은 겁도 많고 정도 많은 편이다. 실제 성격처럼 부드러운 역할도 해 보고 싶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작품을 마치면서 한층 성숙해진 나를 발견했고 사회 현상에 둔감했던 이기적인 나를 반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나는 연기외에 관심도 없고 재능도 없다. 연기는 내 인생이고 삶의 원동력이기에 더욱 정진해서 최고의 연기자가 되겠다.

[에필로그]

인터뷰를 마치고 돌아가는 배우 하경의 뒷모습엔 당당함이 묻어 있어 좋았다. 연기에 대한 열정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고 싶지 않다고 말하는 정 많고 꿈 많은 배우 하경이 정상의 자리에서 인생의 희노애락을 연기하는 국민 배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배우 하경
배우 하경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