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지구 곳곳에서 나날이 심각해지는 대기오염과 온실가스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 등으로 인한 각종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해 친환경 기술전략과 탄소배출권과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환경 관련 비즈니스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New Earth 프로젝트가 오는 12월 24일 오후 3시(한국시간) 프로비트(Probit) 원화 거래소에 상장된다.

New Earth 프로젝트의 New Earth 플랫폼은 많은 사용자들의 녹색혁명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리워드 정책을 실시한다. 예로 웨어러블 밴드를 착용하고 걸어 다니면 걸음 수에 따라, 헬스 바이크로 운동을 하면 거리 미터에 따라 New Earth 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고 전기자전거, 전동 킥보드, 태양광에너지 등 친환경 동력장치와 에너지원을 이용할 때마다 거리 미터, 생산 전력 와트에 따라 New Earth Coin(NEC)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에너지 효율 1등급, 우수 재활용 상품 및 무농약, 무항생제 농산물 등 친환경 제품들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G Point Mall)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경우 별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 전했다.

New Earth 코인이 상장될 프로비트는 현재 국내 4위, 글로벌 20위에 위치하여 빨리 성장한 거래소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상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녹색혁명을 전파해 비즈니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