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이미지사이트 셔터스톡

[시사매거진] 지방이 단단하게 섬유화된 상태여서 다이어트로도 쉽게 제거할 수 없다는 문제점을 갖고 있는 ‘셀룰라이트’는 비만인 사람들에게만 잘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지방 덩어리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체지방 분해 및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다이어트 비법이 유행하기도 했으나, 셀룰라이트는 몸에 쌓인 독성 물질과 수분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해 지방과 엉겨 붙은 피부 변성의 일종일 수도 있다.

이러한 셀룰라이트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깊은 관련이 있다. 에스트로겐이 콜라겐의 변성과 국소적인 부종을 유발하고, 지방세포에서 지방합성을 증가시켜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자주 발견된다. 또한 운동 부족, 불규칙한 생활 습관, 고탄수화물 식이, 흡연, 스트레스, 나쁜 자세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므로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해서는 평소 금연과 금주를 실천하는 것이 좋다.

특히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해서는 림프 및 혈류의 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틈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실천하고 따뜻한 물을 자주 섭취하여 혈액순환 방해 요인을 제거해줘야 한다.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스키니진, 레깅스 등의 의상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을 꾸준히 실천했는데도 한계가 느껴지는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근본적인 치료를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 된다. 최근에는 단단하게 섬유화된 지방을 끊어줄 수 있는 초음파, 고주파, 충격파를 이용한 시술이 많이 시행되고 있는데 파괴된 지방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 전신 순환 관리까지 진행하면 사이즈 감소와 피부탄력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슬리미주사는 전신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체내 순환을 개선해주어 체중감량은 물론,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시술을 진행하는 전문가의 경력이나 노하우,개인 몸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방법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상담을 받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글/도움 : CF ORIGIN 클리닉 최명석 원장>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