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소비자 대상” 글로벌베스트컴퍼니부문 수상

[시사매거진] 정부의 코로나 2.5단계 격상으로 연기되었던 2020 대한민국소비자 대상 시상식이, 지난 9월 18일 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세종호텔에서 열렸다.

사진_2020 대한민국소비자 대상 시상식 전경

이날 시상식은 대한민국소비자 대상 위원회와 컨슈머포스트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했으며, 한국소비자협회 컨설팅의 조사평가로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소비자 대상’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하여 우수기업 및 브랜드, 기업인에 수여하고 있다.

세종공업[주](대표이사 박정길)은 작년 2019년 소비자경영부문 수상에 이어, 올해 2020년은 글로벌베스트컴퍼니부문에 선정되었다.

세종공업[주]은 1976년 설립되어 2002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한 자동차부품 제조(생산)회사이며 주 생산품목은 배기가스 정화기(자동차의 환경유해 배기가스를 정화하는 컨버터), 차량용소음기(소음진동을 줄이는 머플러 부품) 등이다. 세종공업[주]는 창립이래 현재까지 국내 배기시스템 시장점유율 1위라는 타이틀을 지켜나가며 승용차는 물론 상용차를 위한 배기시스템을 개발, 양산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세종공업[주]는 휠 스피드 센서, 수소센서 등의 주요사업을 하고 있는 아산텍과 수소차 스틱용 금속분리판 공급의 주요사업을 하고 있는 세종이브이를 100% 자회사로 두고 있다. 특히 세종이브이는 수소차용 금속분리판을 생산, 공급하기 위한 회사로 수소차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는 상황과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환경)을 맞이하여 꾸준한 기술개발과 연구, 투자를 위하여 설립되었다. 수소자동차의 핵심부품인 수소센서와 압력센서의 독점기술(세계특허권 확보)로 친환경 자동차 부품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한 세종공업[주]은 수소차부품과 더불어 모비어스앤밸류체인 등의 우량한 자회사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新)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진_2020 대한민국소비자 대상 글로벌컴퍼니부문-세종공업[주]수상. 왼쪽 주한 코트디부이르 대사 오른쪽 세종공업[주] 신우성 상무

세종공업[주] 신우성 상무는 “정부의 그린뉴딜정책과 맞물려 온실가스와 미세먼지 동시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세종공업[주]가 이번 <2020대한민국소비자 대상 글로벌컴퍼니부문> 수상함에 있어 감사드린다”며 대리수상 소감을 밝혔다.

미래에 대한 환경변화와 차세대 기술력 확보를 위하여, 글로벌 자동차 업계는 소리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다. 배기 시스템 기술 고도화를 통해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전장 융합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 연구개발에 매진하여 자동차 종합 부품 모듈에서 친환경 자동차산업의 리더로 성장하고 있는 세종공업[주]. 끈임없는 연구개발(투자)과 미래세대를 위한 기술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세종공업[주]의 발자취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역사의 한 페이지를 쓰길 기대한다.

김건탁 기자 moon@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