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찾지 못했을 뿐, 누구에게나 좋아하는 일은 있다!

한 번뿐인 인생, 좋아하는 일 찾아 떠납니다.

저자 생강 | 출판사 로그인

[시사매거진=여호수 기자] 매일 아침 정신없이 출근해, 바쁘게 일하다 보면 하루는 바쁘게 지나간다. 퇴근 후 집에 돌아와 저녁을 먹고 씻고 나면 어느새 취침시간.

이렇다 할 개인 시간도 없이 반복되는 일상은 공허함을 안겨준다.

이렇듯 ‘나 자신’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몰라서 자신을 못 챙기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먹고살기도 빡빡한 보통의 대한민국 직장인은 보통 ‘일’이 우선시되고 ‘나’가 뒤로 미뤄지곤 한다.

이런 직장인들에게 공감과 지지를 얻은 화제의 만화가 책으로 출판되었다.

저자의 실제 이야기를 담은 책은 입시, 취업, 승진, 결혼이라는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인생 경로를 따라가던 저자가 자신이 진짜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의문을 가지고 그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다.

불합리한 조직 문화, 조금도 관심이 생기지 않는 업무,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팍팍한 일상 속에서 그저 생계를 위해 회사 생활을 이어가 던 저자는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누군가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어떻게 살면 좋을지 속 시원히 알려주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대책 없이 발리 여행을 떠난다.

대책 없이 떠난 여행이었으나, 저자는 요가를 즐기고 서핑과 살사 댄스에 도전했으며 명상을 배우기도 하면서 여행지에서의 시간을 알차게 보낸다.

그러던 중 만난 발리의 전통 치료사는 저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임을 다시금 일깨워준다.

책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며, 자신이 좋아하고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고 자신의 부족한 모습도 그대로 인정하고 사랑하기로 결정해가는 저자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이 과정에서 독자로 하여금 ‘자신이 진짜 좋아하고 원하는 일’을 찾고 ‘가장 소중한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