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30일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연구원에서 진해경찰서와 함께 군·경 합동 대테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은 30일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된 군ㆍ경 합동 대테러훈련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대테러초동조치팀이 건물 외곽에서 테러범의 도주로를 차단하며 경계를 서고 있다.(사진_해군 진해기지사령부)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30일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연구원에서 진해경찰서와 함께 군·경 합동 대테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은 30일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된 군ㆍ경 합동 대테러훈련에서 해군 특수전전단 특임대가 테러범 제압을 위해 건물 내부로 진입히고 있다. (사진_해군 진해기지사령부)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30일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연구원에서 진해경찰서와 함께 군·경 합동 대테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은 30일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된 군ㆍ경 합동 대테러훈련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대테러초동조치팀이 테러범을 진압하고 있다.(사진_해군진해기지사령부)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30일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연구원에서 진해경찰서와 함께 군·경 합동 대테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은 30일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된 군ㆍ경 합동 대테러훈련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화생방신속대응팀이 의심물질 제거를 위해 화생방 진단 키트를 운반하고 있다.(사진_해군진해기지사령부)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30일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연구원에서 진해경찰서와 함께 군·경 합동 대테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은 30일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된 군ㆍ경 합동 대테러훈련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화생방신속대응팀이 의심물질 제거를 위해 주변을 제독하고 있다. (사진_해군진해기지사령부)
해군 진해기지사령부는 “30일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연구원에서 진해경찰서와 함께 군·경 합동 대테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은 30일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실시된 군ㆍ경 합동 대테러훈련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화생방신속대응팀이 의심물질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사진_해군진해기지사령부)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사령관 준장 강성희)는 “30일 국방과학연구소(이하 ‘국과연’) 해양기술연구원에서 진해경찰서와 함께 군·경 합동 대테러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훈련은 해군 진해기지사령부와 해군특수전전단, 진해경찰서 등 총 100명의 병력이 참가해 테러상황 발생 시 군·경 합동 대응능력 향상과 대테러부대의 초동조치전력 임무 숙달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훈련은 국방과학연구소 해양기술원에 침투한 테러범이 건물 내 도주 및 인질 억류한 상황과 더불어 건물 외부에서 미상의 연기가 식별되는 화생방 위협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