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주)소프트웨어메이크는 IDCM과 IDCM ASIA에 자사발행코인인 BPTC코인이 오는 7월 28일에 동시 상장한다고 밝혔다.

IDCM거래소는 International Digital Currency Markets의 약자로 홍콩에 본사를 두고 탄탄한 금융기초의 뒷받침으로 전세계 대기업 금융업계의 유명인사들로 구성되어 제약 없는 효율적인 시장을 창출하는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한국, 두바이, 싱가포르, 베트남, 일본 등 세계 10여 개 지역에 거래소를 개설, 운영을 하며 일 거래량은 17억 달러로 높은 거래량을 보이는 최상의 글로벌 거래소로 알려져 있다.

동시 상장하는 IDCM ASIA는 국제 거래소 전 세계 60여개 국가들에 거점을 두고 노드 간 의견일치 제도(node consensus mechanism)에 기반하여 설계 된 세계 첫 거래소간 연합 플랫폼이다. IDCA는 IDCG의 독자적인 DApp 플랫폼 (DPoS기반)과 DAICO 인큐베이션 플랫폼으로 높은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루고 있다.

또한 상장소식과 함께 이슈가 되고있는 글로벌 캐쉬 카드는 국내외에서 유학, 여행, 무역, 쇼핑, 비즈니스 등 마스터카드를 쓸 수 있는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 할 수 있는 글로벌 카드 서비스 오픈예정발표를 했다.

글로벌 캐쉬 카드는 신용평가와 재무정보 제공이 필요가 없고 계정 상세내역 실시간 조회 서비스와 ATM 기기출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토마토플랫폼에서 토마토 포인트로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암호화폐의 단점인 실생활 사용처가 없는 점을 보완한 토마토플랫폼만의 서비스 오픈 예정이며 거래소 상장과 함께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 할 것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현재 간편한 결제 방식으로 국내 제휴점들의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해주고 카드 결제 단말기 승인을 기다려야 했던 과정 등이 생략된 ON·OFFLINE 토마토 제휴점 전용 QR 결제 단말기 서비스가 오픈되어 소상공인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