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어, 레인지 그릴 기능이 하나로···크기는 전자레인지 수준으로 줄여

○ 일반 오븐과 달리 360도 턴테이블 방식 적용···요리 모든 면 균일하게 조리해 최적의 요리 제공

○ 버튼 하나로 간편식, 토스트, 특별한 오븐 요리 등 총 40여 가지 요리 누구나 손쉽게 가능

○ 주방 공간 활용도↑, 신혼부부, 1-2인 가구 또는 미니멀 라이프를 즐기려는 이들에 안성맞춤

SK매직,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EON-C200F)

 

[시사매거진=김성민 기자]SK매직(대표 류권주)이 오븐에 레인지 그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크기는 가정용 전자레인지 수준으로 줄인 신제품 ‘멀티 플렉스(Multi Flex) 광파오븐(모델명: EON-C200F)’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어 기능에 레인지 그릴을 추가해 가정에서도 연기, 냄새 걱정없이 바비큐 등 그릴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광파 그릴은 원적외선과 광파 그릴 히터가 함께 만들어 낸 강력한 열풍이 오븐 내 열기를 순환시켜 음식의 겉과 속을 고르고 빠르게 익혀 음식 고유의 맛을 살리고, 풍미는 한층 더 높인다. 여기에 일반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최고의 식감을 제공한다.

전자레인지 기능은 더욱 간편해졌다. 최대 800W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와 해동 기능이 버튼 하나로 가능하며, 연속 조리 기능으로 해동에 이은 조리가 한 번에 가능하다. 또, 간편식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한 간편식 전용 메뉴를 추가해 각 메뉴별 최적의 요리가 버튼 하나로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프라이드치킨, 감자 크로켓 등 요리를 기름 없이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각종 맞춤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훈제오리구이, 버터 오징어, 치즈 스파게티 등 생활 속 간편식부터 토스트, 특별한 오븐 요리까지 총 40여 가지의 요리를 버튼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크기는 사용자의 주방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가정용 전자레인지 수준으로 줄여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요리를 즐기려는 신혼부부, 1-2인가구 또는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미러 글라스에 클래식한 메탈 실버를 더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주방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였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지난 1986년 가스오븐레인지를 처음 선보였으며, 전기오븐 부문 브랜드파워 13년 연속 1위, 한국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8년 연속 1위로 선정될 만큼 명실공히 오븐의 명가”라 설명하며, “앞으로도 34년 주방가전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국내 전기오븐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