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숲 조림·숲 가꾸기 환경정비 등 친환경 안전 공간으로

광주광역시 동구청은 “선교동 너릿재 유아 숲 체험원에 조림사업과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한 ‘숲속의 놀이터(Shelter In The Forest)’공간 정비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사진_광주광역시 동구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송상교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청(청장 임택)은 “선교동 너릿재 유아 숲 체험원에 조림사업과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한 ‘숲속의 놀이터(Shelter In The Forest)’공간 정비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동구는 유아들이 사계절의 변화를 숲속에서 직접 체감하고 자연과 함께 어울리며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숲 체험활동 교육이 가능한 너릿재 유아 숲을 운영 중이다. 

구는 유아 숲 일원의 쾌적한 공간 조성을 위해 수려한 단풍이 일품인 고로쇠나무를 식재하고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통해 보다 안전한 자연체험 교육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고사목과 잡목 정리, 덩굴제거와 풀베기 작업을 실시하고, 친환경 숲 체험 놀이터 조성을 위해 유아 숲 놀이·체험시설에 대한 정비‧교체를 추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너릿재 유아 숲이 다양한 수종의 식재와 시설물 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유아 숲으로 거듭날 것”이라면서 “너릿재 숲 체험 공간을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건강하고 창의적인 체험공간으로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