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유달면옥 김덕호 대표

[시사매거진=김단영 기자] 콩은 많은 단백질과 지질을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매우 유익하다. 특히 콩이 가지고 있는 레시틴의 효능은 우리 몸 뇌, , 신장 등에 분포한 성분과 비슷하여 콜레스테롤 기능을 조절하고 세포막 활동을 활발하게 해 피부 광택을 높이고 뇌의 활동 저하를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목포 유달면옥 김덕호 대표

본지는 지난 2일 전남 목포시 후광대로 105번 길 8에 위치한 유달면옥을 찾아 콩()연구를 인생 목표로 삼고 끊임없는 콩 요리 개발에 몰두하고 있는 김덕호 대표를 만났다.

한 가지 재료인 콩()으로만 전문성을 갖추자는 생각으로 지난시간을 투자했습니다. 콩국수를 배달하던 중 오토바이 사고로 다리가 3군데나 부서지는 중상을 입었지만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뒤에서 저를 응원해주신 스승님들과 가족들을 생각하며 더욱 노력했습니다.”

유달면옥은 콩국수가 대표메뉴이며 그 외 100% 국산 콩으로 만든 두부, 냉면과 만두가 유명하다. 모든 메뉴에 사용되는 콩은 자체 제작한 맷돌을 이용하여 영향파괴를 최소화하면서 더욱 고소한 콩물을 만들게 되었다.
 

자체 제작한 맷돌로 100% 국산 콩을 갈아서 음식에 사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행복한 밥상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독거 어르신과 생활환경이 어려운 이웃들을 초대하여 식사를 대접하고 있다.

제가 만든 콩국수를 드시고 옛 맛이다 하시며, 웃으시는 고객들을 볼 때가 행복합니다. 예비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가진 기술과 노하우를 전 해 드리고 싶습니다.”

나눔의 가치철학이 인생의 행복이라고 말하는 김덕호 대표. 그의 발걸음이 지역사회인 목포를 넘어 대한민국 역사의 한 페이지가 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