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라이프 김성욱 팀장
고객을 향한 진심과 정성, 미래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해결사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사람은 누구에게나 각자의 씨앗이 있다. 저마다 발아되는 시점도, 성장의 속도도 다른 이 씨앗의 싹을 틔우기까지는 부단한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피플라이프 김성욱 팀장은 성공에 대한 남다른 확신과 신념으로 그 싹을 훌륭히 틔워 커다란 나무로 성장시켰고, 이제는 ‘피플라이프’라는 기름진 토양을 만나 이전보다 더욱 값진 열매를 맺을 준비를 하고 있다.
대학에서 경영학과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졸업 뒤 금융계에 종사한 바 있는 김성욱 팀장은 항상 스스로의 성장에 대한 목마름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누구보다 열심이었지만, 그 노력만큼의 합당한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에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던 김성욱 팀장은 자신의 성향과 맞고, 대중적으로 저평가되어 있지만 성장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생각된 보험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고 한다.
김 팀장은 “대다수의 일반인 분들은 설계사가 하는 일이 단순히 보험을 설계하는 것뿐이라 생각하시지만, 실제론 그보다 훨씬 다양하고 총체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계약부터 시작해 청구와 보상, 입금 등 보험과 직접적으로 관계된 일들은 물론이고, 보험으로 커버할 수 없는 미래의 불확실성이나 위험성까지도 설계사로서 해드릴 수 있는 업무의 영역에 포함됩니다”라며, “단순한 영업의 영역을 넘어, 고객의 현재와 미래의 삶 전반에 영향력을 끼치고,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이라는 점에서 보험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김성욱 팀장이 보험 업계에서의 성공을 구상하며 가장 중시한 것은 고객을 만족시키고, 감동을 주며, 신뢰를 얻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에서 그는 어느 분야에나 통용될 수 있는 몇 가지의 메커니즘이 주효할 것이라 봤다. ‘편리하거나’, ‘고민을 덜어주거나’, ‘문제 자체를 해결해주는 것’에 사람들은 끌리게 된다는 사실이었다. 김 팀장은 “보험을 예로 들면, 어떤 상품은 고객이 갖고 있는 미래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으며, 훗날 발생할지 모를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발생하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설계사가 도와드림으로써 편리함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제가 더할 수 있는 것은 고객에 대한 진심어린 마음가짐과 기대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는 실력을 갖추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언제나 고객들 가까이에서,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김성욱 팀장이 ‘보험’이라는 업종과 ‘설계사’라는 직업을 대하는 진지한 자세는 실제로 훌륭한 결실을 맺어왔다. 이전 원수사에서 일할 때부터 이미 항상 상위권을 유지했을 뿐 아니라, 피플라이프와 함께하게 된 이후에는 더욱 탄력을 받아 10위권 이내의 높은 성과를 계속적으로 달성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성공을 위해 항상 다양한 퍼포먼스를 구상하는 그의 자세는 고객 관리에 있어 비교할 수 없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미 피플라이프로 자리를 옮겨올 때부터 600여 명가량의 고객 대부분이 그와 함께 계약을 이관하며 높은 신뢰도가 증명된 바 있으며, 현재에도 거의 대부분의 계약 건이 기존 고객의 소개로 이뤄지는 등 동료 설계사들로부터도 이목이 집중되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