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형 뉴페이스 카렌스, 카니발, 쏘렌토 출시

   
기아자동차가 다양한 고객선호 사양과 첨단 신기술을 적용, 상품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2009년형 RV모델 출시로 ‘RV명가 기아차’의 명성을 이어간다. 기아차는 24일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하고, 내·외장 스타일을 개선한 2009년형 뉴페이스 카렌스, 카니발, 쏘렌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09년형 모델에는 고객선호 사양인 동승석 에어백, MP3 CDP, 액츄얼 DMB 내비게이션 등을 적용하였으며, 특히 카니발은 자동요금징수시스템(ETCS; Electronic Toll Collection System)을 RV 최초로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뉴페이스 카렌스는 ▲동승석 에어백 및 머드가드 전트림 기본 적용 ▲루프랙적용 트림 확대 ▲내·외장 컬러 고급화 및 선택폭 확대 ▲2.0 VGT 엔진 성능 개선 등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카니발은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신형 MP3CDP, AUX&USB 단자,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을 전차종 전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고, 헤드램프 컬러 변경 및 신형 루프랙 등을 선보이며 내·외장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쏘렌토는 시인성이 높고 고급스러운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고급 인조가죽 시트를 전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고, 스마트키 시스템을 7인승 TLX 고급형까지 확대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크롬 도금한 1개의 바 형태의 라디에이터그릴을 새로 선보이는 한편, 헤드램프의 턴시그널 컬러를 변경해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스킨푸드 오렌지&민트 바디 라인 출시

“맛있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 스킨푸드(www.theskinfood.com)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민트가 함유되어 지친 바디에 활력을 주는 오렌지&민트 바디라인을 출시했다.
스킨푸드 오렌지&민트 바디라인은 산뜻한 사용감의 바디 비타민 제품으로,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고, 진정 효과가 우수한 민트 추출물이 지친 바디를 시원하게 풀어주어 에너지가 넘치면서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바디로 가꾸어준다. 지친 바디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오렌지&민트 바디라인은 오렌지 추출물과 민트 추출물이 균형을 잃기 쉬운 바디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바디 케어 2종과 지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풋 케어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트루라이프, 기능성수제요구르트 ‘오늘아침레뜨레’ 출시


앙증맞은 아기 손에 가장 잘 어울리던 전통적인 150ml 요구르트가 진화에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알을 낳은지 24시간 안에'계란을 배달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를 모은바 있는 (주)트루라이프(
www.etruelife.com)는 기존 공룡 음료기업과 맞서기 위한 다양한 차별화 전략 중 신선함을 그대로 배달한다는 모토를 살려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주문배달 판매방식'을 선택한 신제품 요구르트를 출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트루라이프는 계란의 주요성분인 레시틴을 추출해 국내 최초로 프리미엄 기능성 요구르트 ‘오늘아침레뜨레(500ml, 4,800원)’를 선보인다. 레시틴은 뇌세포막의 구성물질로 기억력 및 집중력, 학습력을 증대시키고 혈류 개선을 통한 피부건강, 노화방지, 이뇨작용 등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업계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이 제품은 짜낸지 30분 이내의 원유만으로 마시는 '기능성 수제 요구르트'로 생산 소비자 주문에 맞춰 다음날 바로 배달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남성 온라인패션쇼핑몰 `마스터보이` 화제

   
21세기 늑대들에게 패션 아이콘을 제공하고자 지금 이 시간에도 종횡무진으로 열심히 뛰고있는 남성의류 쇼핑몰 마스터보이(www.masterboy.co.kr)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남성패션 온라인쇼핑몰로 이미 인지도가 높은 간지나라, 핫붐, 엔피필, 로토코, 얀노부, 매니쉬, 선도부닷컴, 맨즈온 등 강자들 틈속에서 ‘마스터보이’(대표 이수호)가 패셔니스트들의 인지도와 호응 속에 새롭게 도약중이다.
마스터보이는 20대 중·후반 젊은 대표자들이 운영하는 위트와 센스 넘치는 사이트로, 10대∼20대 남성의류 제품들을 주타깃으로 질 좋은 소재와 센스 있는 아이템들 위주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Musthave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이 구입할 수 있도록 월등한 퀄리티와, 트랜드에 앞서가는 의류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마스터보이는 올해 최신트랜드의 아이템과 뉴욕 스타일, 니뽄 스타일, 심플한 스타일, 빈티지, 댄디 스타일 등 고객 개개인의 스타일을 위한 예쁘고 센스 있는 아이템으로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고객들에게 머리부터 발끝까지, 의상부터 액세서리까지. 스타일을 제시하는 역할도 해주고 있다.
마스터보이는 ‘컨셉’과 ‘타깃’을 달리해 고객의 주연령층은 사회활동이 활발한 20대 초중반 직장인들이거나 대학생 중 시즈너블아이템을 추구하는 감각파들로 삼았다. 마스터보이 관계자는 "기대했던 만큼의 품질을 보여줄 수 있을지 반신반의하며 주문했던 고객들도 실제로 옷을 받아본 후에는 같은 가격대의 다른 쇼핑몰 상품들에 비해 월등히 높은 퀄리티에 매혹되어 곧바로 재구매에 나서고 있다" 고 전했다.

유러피언 스포츠 MPV(다목적 차량), 포드 S-MAX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지난 6월 22일 포드유럽이 개발한 스포츠 MPV(다목적 차량, Multi Purpose Vehicle) S-MAX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하는 S-MAX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과 폭넓은 실용성을 갖춘 2000cc급 크로스오버 모델로, 포드유럽을 대표하는 MPV 모델이다.
유럽에서 출시된 S-MAX는 탁월한 주행 성능과 혁신적인 공간활용성 등으로 유럽 CAR OF THE YEAR 등 지금까지 유럽의 자동차 전문지 및 기관으로부터 15회 이상 수상할 정도로 유럽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외관은 포드유럽의 디자인 아이덴터티인 ‘키네틱 디자인’을 적용한 첫 모델답게 멈춰 서 있어도 움직이는 듯한 역동적인 스타일이 돋보이며, 신형 몬데오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답게 정밀한 핸들링과 흐트러짐 없는 주행 성능은 세단을 방불케 한다. 특히 혁신적인 첨단 테크놀러지로 구현한 인체공학적 유저 인터페이스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하이테크적 편의장치는 운전하는 재미를 더했고, 폴드플랫시스템으로 불리는 신개념 시트는 유럽 내에서 진보적인 MPV 스타일의 전형을 제시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 휴대폰 'Soul' 출시

   

지난 2월 MWC 2008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Soul'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살아있는 UI를 탑재한 프리미엄 휴대폰으로, 삼성 휴대폰의 비전을 제시하는 전략폰이다. Soul'은 출시전부터 해외 사업자들로부터 '삼성다움'이 느껴지는 첨단 기능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조화된 프리미엄폰이라는 호평과 함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세계 각국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5월 유럽시장에 본격적인 출시 이후 한 달 여만에 100만대이상 판매되었다. 특히 영국에서는 출시 2주만에 약 8만대가 판매되어 휴대폰 히트리스트 2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영국에서만 약 28만대가 판매되었다.
최근 중국, 동남아, 러시아 등에서의 출시에 이어 국내에서도 출시됨에 따라 'Soul'은 삼성 텐밀리언셀러폰의 계보를 이어 갈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에 출시되는 'Soul'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폰 전면 하단부의 OLED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 맞게 아이콘이 자동 변환되는 UI를 담았다는 점이다. 'Soul'은 먼저 SKT, KTF를 통해 출시되고 다음 달에는 LGT를 통해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그레이와 플래티늄 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0만 원대 후반이다.

   
베어월즈코리아, 명화 패션양산 출시
명작과 추억의감동 ‘아트뮤’(www.artmu.co.kr)을 운영하는 베어월즈코리아(대표 우석기)는 '명화패션양산'(사진)을 출시했다. 뜨거운 햇빛과 쏟아지는 빗줄기, 피부에 자극을 주는 자외선, 모두를 막을수 있는 우산 겸용 명화패션양산 이다.
명화양산(가격 4만 8000원)은 가벼운 알루미늄소재의 살대와 강화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잘 녹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한 폭 한 폭 정성들여 제작한 명화양산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방수, 발수처리까지 탁월하다. 3단으로 접혀 크기가 작아 가방이나 핸드백등에 넣고 다니기가 편안하게 제작되었다. 우석기 대표는 "자외선차단과 동시에 방수도 되어 우산으로도 활용된다"며 "일반 꽃무늬가 아닌 명화이미지여서 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산요 코리아,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 작티 ‘VPC-CA8’ 출시

   
세계적인 디지털 카메라 선도 기업인 산요전기의 한국 현지법인 산요세일즈앤마케팅코리아㈜(대표이사 니시베 스구루, 이하 산요코리아)는 금일, 완전 방수 디지털 무비 카메라 작티 ‘VPC-CA8’과 초경량의 풀 HD 디지털 캠코더 ‘VPC-HD1010’ 등 두 가지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산요의 디지털 무비 카메라 작티 VPC-CA8은 지난해 출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던 작티 VPC-CA65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물 속에서도 촬영 가능한 완전 방수 기능뿐만 아니라, 기존 600만 화소에서 더욱 높아진 800만 화소 CMOS 센서를 장착하여 고해상도 정지 화상 촬영이 가능하게 했다. 무게가 239g에 지나지 않는 초경량 제품으로 휴대성을 강화하여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며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