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로체 이노베이션’, 첨단 신기술로 중형차 고급화 바람

   
기아차 로체 이노베이션의 출시로 중형차 고급화 바람이 거세질 전망이다. 기아자동차는 부산모터쇼에서 외관을 공개한 로체 개조차(페이스리프트 모델)를 이번 달「로체 이노베이션」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다.
로체 이노베이션은 2005년 11월 로체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새 모델로 ▲경제안전운전 시스템(에코 드라이빙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적용되고 ▲다이나믹 쉬프트 ▲자동요금징수 시스템(ETCS) ▲버튼시동 스마트키가 동급(중형차) 최초로 적용된다.
기아차는 최초로 적용되는 신기술 4건 외에도 ▲블루투스 핸즈프리 및 오디오 스트리밍 ▲액츄얼 DMB 네비게이션 II 등 고급 편의사양을 로체 이노베이션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기아차는 지금까지 중형차는 물론 국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신기술을 로체 이노베이션에 적용함으로써 중형차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평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로체 이노베이션은 하이테크 신기술의 집약체” 라며, “다양한 신기술을 통해 국산 중형차는 물론 동급 수입차도 넘어서는 최고의 편의성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하우젠 초절전 중대형 에어컨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에만 적용됐던 프리미엄 브랜드 ‘하우젠’을 적용해 ’05년 이후 연평균 10%로 성장해온 국내 중대형 에어컨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하우젠 초절전 중대형 에어컨은 디지털 파워 시스템을 이용해 기존 132㎡(40평형) 일반형 에어컨에 비해 연간 130만 원 정도의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 디지털 파워 시스템은 2개의 압축기를 상황에 맞춰 가동시켜 소비전력을 낮추는 기술로 이번 초절전 중대형 에어컨에 전부 적용됐다. 이 제품은 초기 운전 시 대형 압축기와 소형 압축기를 동시에 사용하고, 실내가 적정 온도에 도달했을 때는 소형 압축기만 사용해 일반형 모델에 비해 평균소비전력을 32% 절감할 수 있다.
또한 14개 신제품 중 9개 모델은 냉방과 난방을 동시에 할 수 있어 겨울에 별도의 난방기기를 장만할 필요가 없다. 또한 이 제품은 외관이 기존 191㎡(58평형) 제품보다 약 10% 정도 줄어 사업장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191㎡(58평형), 272㎡(83평형) 신제품은 천장형 덕트를 연결시키면 에어컨과 천장에서 동시에 냉난방이 가능해 빠른 냉난방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우젠 초절전 중대형 에어컨은 제품의 온도, 전류, 압력이 일정 수치 이상으로 올라갔을 때 전원이 차단되고, 퓨즈가 끊어지는 단계별 안전장치를 채용했다.

   
모나크 클래식 크루즈, 고품격 지중해 에게해 크루즈 여행상품 본격 선보여
최근 해외여행 상품의 다양화 추세와 함께 국내에도 많은 크루즈 관광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 그 중 크루즈 여행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지중해 & 에게해 크루즈를 대표하는 ‘모나크 클래식 크루즈(Monarch Classic Cruises/www.mccruises.co.kr)’가 최근 한국 내 마케팅을 개시하여 여행업계의 환영을 받고 있다.
모나크 클래식 크루즈는 그리스를 대표하는 크루즈 전문업체로 그리스의 아름다운 섬들과 터키, 이집트, 이스라엘, 사이프러스에 이르는 최소 3일에서 최대 14일의 다양한 고품격 크루즈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중해풍의 고품격 인테리어로 장식된 크루즈 선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객실마다 에어컨과 위성 TV가 설치되어 있고, 수영장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가장 긴 14일 일정은 두개의 7일 일정이 연계된 코스로 그리스의 아름다운 섬들과 동서양 문명의 교차점 터키, 에게해의 아름다운 휴양지 사이프러스, 기독교 최고의 성지 이스라엘과 이집트의 고대문명을 모두 포함하는 완전일주 상품으로 지중해 & 에게해의 모든 매력을 한껏 느끼기에 더 이상 부족함이 없는 일정이다. 크루즈 여행객은 물론 새로운 스타일의 신혼여행, 역사기행 및 성지순례 여행객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혼다, 세계 최초 오토매틱 모터사이클 DN-01 출시

   

혼다코리아는 수냉 4사이클 OHC 4밸브 V형 2기통 엔진을 탑재한 신개념 스포츠 모터사이클 DN-01(디엔-제로원)을 출시한다.
2005년 동경모터쇼에서 세계 최초 오토매틱 트랜스미션을 탑재한 모터사이클 컨셉카로 처음 소개된 DN-01은 이후 3년 동안 정식 시판을 위해 ‘혁신적인 디자인, 모터사이클만이 가능한 스포티한 타는 맛, 쉬운 조작이 가능한 모터사이클’ 이라는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개발되었다. 올 초 일본과 유럽에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모터사이클 입문자와 매니아 사이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강렬한 개성이 돋보이는 DN-01의 외관은 모던함과 스포티함의 조화를 컨셉으로 디자인 되 었으며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최저 시트고를 채택했다. 특히, DN-01은 혼다의 독자적인 기술인 유압 기계식 무단변속기인 HFT를 탑재해 라이더가 주행하는 동안 변속충격을 거의 느끼지 않는 뛰어난 주행감을 선사한다.
더불어 세계 최초로 자동변속과 수동변속이 모두 가능한 모델로 일반 주행을 커버하는 D모드, 스포츠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S모드의 오토 모드와 수동 기어 변속 주행을 가능케 하는 6단 매뉴얼 모드를 갖춰 라이더가 원하는 조건에 따라 최상의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다. DN-01의 색상은 블랙, 퍼플 두 가지이며, 판매가격은 1,590만 원(부가세포함)이다.

   
보해, 블랙라즈베리와인 ‘보해 Slim’ 출시
보해양조(대표이사 임건우)는 “건강 지향적이고 알뜰한 소비자를 위해 새로운 타입의 블랙라즈베리와인 ‘보해 Slim' 을 출시한다” 고 지난 5월 21일 밝혔다.
이후 본격 시판된 ‘보해 Slim’은 복분자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보해가 ‘보해 복분자주’의 제품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신개념 복분자 와인으로, 20~30대 대학생, 여성층, 직장인 등 젊은 층은 물론 와인 애호가까지 겨냥한 제품이다. ‘보해 Slim’ 은 맛이 부드럽고 깔끔하며, 2030세대의 유행을 반영해 250ml의 소용량으로 제작, 음용 시 간편함을 부여했다.
보해 측은 “‘보해 Slim'은 갈수록 성장하고 있는 와인시장에서 경쟁할 제품”이라며, “특히 2건강지향성과 부드러운 맛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말했다.

엄지 없는 골프장갑 ‘텐드 엄지장갑’ 출시

   
바른 그립과 좋은 스윙은 골퍼라면 누구나 원하는 기본적인 욕구이다. 그 욕구충족 방안을 골퍼의 손과 클럽을 일체감 있게 연결해 주는 골프 장갑에서 찾은 텐드(www.tend.co.kr)의 이색 아이디어 상품인 ‘엄지 장갑’ 이 골퍼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텐드에서 출시된 ‘엄지 장갑’ 은 장갑의 엄지 부분만 제거해 부상 예방 기능을 유지하고 손의 감각을 그대로 살려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이 장갑은 엄지부분만 제거해 스윙 도중 엄지 손가락이 밀리지 않아 그립을 견고히 유지할 수 있고 정확한 임팩트를 유도해 샷의 방향성도 개선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극세사 폴리우레탄 코팅에 천연양피의 질감이 느껴지도록 표면 처리한 최고급 원단으로 제조해 촉감이 부드러우며 질기고 통풍이 잘될 뿐만 아니라 손과의 밀착감이 좋다. 또한 '우천시' 에도 그립이 미끄러지지 않고 물에 세탁하여 사용해도 구김이나 밀림이 없다. 최근 텐드의 엄지장갑은 '바른 그립과 좋은 스윙을 위한 골프 장갑' 으로 특허(특허 출원번호 제10-0737845호)를 획득했다. 가격은 양피 소재는 3만 원, 합성 피혁은 1만 5000원이다.

레인콤, 나만의 PMP ‘아이리버 피플 P10’ 출시
레인콤은 기존 PMP보다 한층 작아진 사이즈로 한 손에 휴대하기 편리한 PMP, 아이리버 피플(P.ple) P10을 출시했다. 레인콤이 새롭게 출시한 피플 P10은 33.02mm(1.3인치) 33GB HDD를 최초로 채택, 사이즈를 줄여 작은 가방이나 주머니에도 휴대가 편리하며 한 손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다. 그러면서도 101.6mm(4인치) TFT LCD를 통해 800X480픽셀 고해상도 와이드 화면을 장착, MP4P와 비교할 수 없는 동영상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산뜻한 플래시로 구현된 피플 P10의 유저 인터페이스 화면은 마치 PC에서처럼, 어떤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가에 따라 각 기능 아이콘의 색상과 크기, 그리고 배경 이미지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울러, 피플 P10은 6월 중순부터 인터넷 강의 및 동영상 강의와 같은 멀티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피플 P10은 다중문서뷰어를 내장하고 있어 PDF, 한글파일뿐만 아니라, MS-Office군 파일까지 열람할 수 있고, 교육 콘텐츠로서 각광받고 있는 CSD 뷰어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학습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WMV, MPEG 파일 등 다양한 동영상 코덱 지원 및 다양한 음장 효과, 필기 인식을 갖춘 강력한 전자수첩 기능을 갖추었고, 영어, 중국어, 일어 등 11종의 사전을 탑재하여 전자사전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없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피플 P10은 본체, 이어폰, USB케이블, USB Host젠더, 어댑터, 스타일러스펜, CD, 설명서로 구성되며, 판매 가격은 P10 프로 버전 33GB는 398,000원, P10 베이직 버전 33GB는 328,000원 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