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청년 창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사매거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3월 28일 센터 C-스퀘어에서‘2016 청년 창농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종 선정된 5개 팀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농업과 타 산업 간의 융ㆍ복합과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새로운 농업·농촌 발전을 이끌고 청년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 유도와 창농 활성화를 위해 지난 2월 5일부터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크라우드 소싱 플랫폼인 K-Crowd를 통해 진행했다.

조회 수 49,824건을 기록하고 총 63개 팀이 접수하는 등 창농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이번 공모전에는 ICT 융ㆍ복합기술 아이디어, 농업시설ㆍ장치 개선 아이디어 등 다양한 창농 아이디어가 제시됐으며 강원도뿐만 아니라 경기도, 대전, 부산 등 강원도 이외의 지역에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ICT 기반 친환경 벌꿀 채밀 솔루션, 농가용 농작물 선별기 등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아울러 실용화의 가능성이 높은 이번 공모전 수상 아이디어들은 창농 분야에 적용하여 ICT 융복합 기술과의 접목과 생산 첨단화·전문화를 통해 농업 분야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 500만원, 우수상(1) 200만원, 장려상(3)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멘토링 및 관련 사업 연계지원, 2016 스마트강원 컨퍼런스 참가자격 부여, 센터 보육시설 입주 신청 시 가점 부여 등의 사후관리 및 지원이 이뤄진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한종호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창농 아이디어로 지역산업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공모전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형성해 융·복합된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신규 사업 창출사례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