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주나물 차돌박이숙주볶음만드는법과레시피,요리’ 숙주나물무침은 양념도 중요하지만 데치기 시간만
상태바
‘숙주나물 차돌박이숙주볶음만드는법과레시피,요리’ 숙주나물무침은 양념도 중요하지만 데치기 시간만
  • 박세정 기자
  • 승인 2019.10.01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숙주나물

[시사매거진=박세정 기자] 숙주나물을 무침으로 많이들 먹기도하고 명절음식의 나물로도 활용이 되기도 한다. 숙주나물무침은 양념도 중요하지만 데치기 시간만 잘 지켜준다면 실패하지 않는 숙주나물 무침을 만들수가 있다.

숙주나물은 소고기와 함께 볶아 먹으면 소고기의 단백질과 숙주나물의 비타민, 무기질이 영양상 균형을 맞춘다. 또한 각종 볶음 요리와 나물, 전 등에 활용하면 좋다.

손질법으로는 깨끗한 물을 용기에 받은 후 숙주나물을 넣어 헹궈주고 떨어져 나간 숙주 머리 껍질과 속이 빈 줄기, 잔뿌리를 제거해준다.

조혈작용을 강화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발육 촉진에 도움이 되는 철과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다. 자동차 배기가스나 담배 연기 등의 오염원으로 비롯되는 체내 카드뮴 함량을 줄여주는 대표적인 해독 식품으로,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소변이 잘 나오도록 해 신장 기능이 떨어지거나 몸이 부었을 때도 좋다. 콩나물과 마찬가지로 아스파라긴산을 포함하고 있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며, 숙주의 찬 성질이 열기를 내려준다.

수분이 96%로 구성되어 있으며, 섬유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세포 노화를 예방해 피부 미용에도 좋고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