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귤 제철,시기’ 먹는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청으로 만들어 음료나
상태바
‘청귤 제철,시기’ 먹는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청으로 만들어 음료나
  • 박세정 기자
  • 승인 2019.09.30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귤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청귤의 제철은 8월말 부터 9월까지 귤이 익기 전에 수확한 귤, 청귤의 제철은 딱 한달 간이라고 한다.

먹는방법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는 청으로 만들어 음료나 차로 섭취한다.

레몬보다 훨씬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어 평소에 위가 약하거나 소화력이 약한 분들이라면 적정량을 섭취해주어야 한다. 하지만 이 청귤을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위장 관련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며 속 쓰림, 통증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청귤 외에도 어떤 음식을 섭취하든 다량으로 섭취하면 위에 극심한 무리를 가져다줄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해야 한다.

청귤을 맛보고 싶다면 1년중 8월에서 9월사이에 청귤 제철시기를 잘 파악해서 구입을 해야한다.

청을 만들기 위해서는 청귤 500g, 설탕 300g, 올리고당 300g을 준비힌다. 청귤은 굵은소금이나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청귤을 20~30분 정도 담갔다가 잘 헹궈서 씻어내고 물기를 잘 빼준다. 청귤은 위아래 끝부분을 잘라주어야만 쓴맛이 적다고 한다. 이 끝부분을 잘라낸 후에 편으로 얇게 썰어준다. 준비한 설탕과 올리고당을 청귤과 함께 넣어 버무려준다. 그 후 소독한 통에 청귤을 넣어주고 냉장보관을 한다면 청귤 청이 완성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