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요리와무침’ 가지를 이용한 라자냐 요리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상태바
‘가지 요리와무침’ 가지를 이용한 라자냐 요리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 박세정 기자
  • 승인 2019.09.30 0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지

[시사매거진=주진현 기자] 가지의 가지의 씨는 먹어도 좋지만, 씨가 많이 보일수록 맛이 떨어지고 물컹해서 버리는게 좋다. 가지를 이용한 라자냐 요리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가지는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를 활용해서 요리할 수 있다. 가지를 잘 손질해준 후 에어프라이어에 10분간 구워줘도 맛이 좋다. 가지와 양파를 비슷한 크기로 썰고 소금, 후추를 뿌려 5분간 밑간이 되도록 둔다.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돌려주면 맛있는 가지요리가 완성된다.

맛있게 먹는 법은 무엇일까. 가지는 나물, 전, 튀김, 구이 등에 활용되며 다양한 요리법이 소개되있다. 가지무침은 찬물에 가지를 넣고, 물을 끓인다. 물이 끓으면 가지를 건져낸 후 물기를 제거한 후 양념장(집간장과 후추, 소금)을 넣고 펜에 볶아 요리하면 맛이 좋다.

좋은 가지는 꼭지 끝이 싱싱하며 모양이 곧고, 선명한 보랏빛이 나는 것이다. 가지는 저온에 약하므로 실온에 보관하는게 좋다. 냉동보관 시 가지를 잘라 소금에 절여 물기를 제거한 후, 랩이나 용기에 밀봉 후 보관한다.

7월에서 9월 사이 가을이 제철이다. 겨울과 봄에 나는 가지는 하우스에서 재배된 것이라 맛이 떨어진다. 채소중에서도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g당 16kcal다.

효능은 눈 건강, 당뇨예방, 피로회복 효과 등이 있다. 부작용으론 차가운 성질은 가진 식품이라 몸이 차거나 기관지가 좋지 않은 사람은 섭취를 삼가해야 한다. 임산부도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지는 영어로 eggplant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