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인식 기자] 9월 민족의 대 명절 추석 안산 일동노인정은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선물은 대신 받았다.2019년 9월 안산시는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 바로전에 상록구 구룡서길에 위치한 일동 노인정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안산시 동사회보장협의회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 및 저소득층을 위해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고, 이번에는 스마일안과 및 스마일 법무법인의 협찬을 받아 안과진료 및 무료 법률상당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안산시 동사회보장협의회에서는 지역주민 및 저소득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이광종 대표위원장이 밝혔다. 

이광종 대표위원장(사진_김인식 기자)

스마일 법무법인 이성기 변호사는 이날 “스마일 안과와 스마일 법률사무실이 업무 협약이 되어있다. 안산시 동사회보장협의회에서 주체하는 봉사활동이 있다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법률 써비스를 제공함이 더 유익할 것 같아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되었다. 앞으로도 더욱더 봉사활동에 매진해서 소외계층에 대한 법률 써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성기 변호사(사진_김인식 기자)

스마일안과의 염동주원장.이창목원장.한동균원장을 비롯해 검안실1팀2팀 직원을 비롯해시력상담과 눈마사지와 적외선직원과 사무국 봉사자까지 참여해 모두 23명이 팀을 이뤄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봉사를 전개할 수 있었다. 이날 안과와 법률팀은 이날 오전9시~ 오후5시까지 8시간 안과 장비들을 세팅하고 현지 주민들의 건강을 살피는데 집중했다.

봉사 활동 모습(사진_김인식 기자)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