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의 소형임대 수익형 아파트가 뜬다
천안을 대표하는 초저가 프리미엄 임대수익형 명품브랜드 아파트’아느칸빌’ 분양

국내외 경기침체 조짐이 정부의 정책과 맞물리면서 부동산 시장에 찬물을 끼얹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전망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런 와중에 브랜드를 강조한 일명 브랜드 아파트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주택시장에 고개를 갸우뚱거릴만한 이색 브랜드 “아느칸빌”이 뜨고 있다.


최근 중견건설기업 KS건영(www.lksky.co.kr/대표 황호선)이 또 하나의 명품주택을 선보이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 논현동 그린빌신축공사와 굿모닝탑을 건설,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데 이어, 이번에는 천안에 대단지 아파트 규모의 ‘아느칸빌’ 아파트를 시공해 올 3월 입주예정에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규 브랜드인 “아느칸빌”은 “아늑하다”는 순우리말과 “빌라”를 합성한 단어로 “따스한 행복으로 가득 찬 고품격 주거공간”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KS건영이 지향하는 주택사업의 목표이기도 하다.
현재 공사현장에 모델하우스를 마련하여 분양 신청을 접수하고 있는 KS건영은 그 동안에 쌓아온 건축경험을 최대한 살려 ‘정말 살고 싶은 집’ 건축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이번 천안 아느칸빌 아파트 역시 KS건영이 꿋꿋이 지켜온 쾌적하고 편리한, 그러면서도 환경을 중시하는 생활공간으로서의 주택건설이란 기업이념을 철저히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의 아파트 공급과 관련된 국내의 여건은 ‘생산 보급형’에서 고객 요구의 다양화, 소비 패턴의 고급화, 획일적인 주택에 대한 비판이 제기되면서 ‘수요 지향형’의 공급체계로 전환되고 있다.
양적인 측면 위주로 획일적인 아파트로 발전해, 아파트의 노후화에 따른 개조·보수 등의 기술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였고, 공간 구성의 변경이 가능한 설계 및 시공기술 등이 충분하지 않아 시공된 아파트의 한계점이 여러 측면에서 나타나곤했다.
아느칸빌 아파트는 구조체의 내구성 및 안전성을 바탕으로 거주자들이 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요구 성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기술을 적용한 장수형 아파트라 할 수 있다.
새로운 아파트의 대안으로 제시하고자 하는 ‘환경친화형 아느칸빌’은 건물의 내구연한을 보증한다. 내진성능이 뛰어나며, 고내구성을 가지는 철골조 구조시스템을 바탕으로 하여 구조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신기술이 적용됐다.

유망임대사업의 소형임대아파트로 주목
더욱이 최근 이자율의 하락과 재건축 아파트를 중심으로 한 서울 및 수도권 아파트 가격의 급등으로 투자 대상으로서 부동산에 대한 일반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아느칸빌 아파트’와 같은 신기술을 적용한 고품격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다.
고급스러우면서 첨단기술, 자연친화도, 건강을 생각한 수요자와의 코드를 맞춘 아느칸빌 아파트는 바람직한 건설업체의 미래지향성과 글로벌 스탠더드화가 접목됐다. 현재 아파트에 관심을 두고 있는 투자자들은 최근의 품격 있는 아느칸빌을 기존의 아파트와는 달리 인식,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품질과 가치를 정확히 평가할 수 없는 아파트 상품의 구매에 있어서 고품격 브랜드를 강조하고 있는 아느칸빌이 품질과 가치를 담보할 수 있는 우수한 아파트임을 증명해주고 있다. 소비자들의 철저한 성향분석과 점점 경쟁이 치열해지는 아파트 시장에서 고품격 브랜드를 활용해 자사브랜드를 차별화한 KS건영의 전략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특히 아느칸빌이 유망임대사업의 소형임대아파트로 주목받는 이유는 ▷천안 고속철도 개통 ▷행정수도 이전으로 지역의 미래가치 투자에 적합 ▷천안의 6만 대학생 등 젊은 스타일에 맞춰 설계돼 임대적이 없다는 점 ▷직산역(2004년 완공)은 물론 고속철도까지 이용 가능해 역세권의 최고 환금성 ▷고급마감재 및 첨단시설화 ▷소형평형에서는 드문 404세대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 때문이다.
2004년 3월 입주예정으로 초기 투자금에 대한 빠른 회수가 가능하고 구입시 취득세와 등록세가 100% 면제된다. 또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시 재산세와 종합토지세에 대한 감면 혜택이 주어져 세금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강점을 지녔다.
KS건영은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밀접하게 영향을 미치는 기업 이미지를 극대화시켜나가고 있다. 바람직한 건설업체 이미지 요인에 대한 투자와 긍정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표준화, 기업안정성, 전문성, 미래지향성 등의 요인에 집중투자하고 있다.
즉 구매에 따른 위험이 높고 품질에 대한 명확한 판단이 어렵다는 주택 상품의 특징과 향후 더욱 치열해질 주택시장의 경쟁양상을 고려해 볼 때, 품질뿐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까지를 모두 포괄하는 함축적인 KS건영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더욱 강화한다는 의미이다.

초현대식 인테리어와 환경친화성 강조
또한 KS건영은 그 동안 우리의 건축문화가 만성적인 주택 부족으로 인해 소위 ‘말뚝만 박으면 분양이 된다’라는 사고에 익숙해져 있다는 점을 들어 아파트 분양에 있어서 전략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최근들어 지방을 중심으로 주택보급율이 100%를 넘어서면서 신규 분양시 미분양이 증가하고 있고, 심지어 서울 강남권에서도 미분양이 나오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분양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는 판단때문이다.
아파트 구매 결정 요인중 ‘마감재와 시공상태’,’아파트의 구조’가 가장 영향력이 높은 편이다. 또한 아파트 단지내의 녹지 환경은 구매결정시 중요한 요인이 된다. 아느칸빌은 이러한 요인들의 중요성이 최대한 반영된 아파트다. 친환경적인 요소를 가미한 조경 위주의 단지 설계에 따라 환경친화적인 녹지공간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붙박이장이나 각종 가전제품은 물론, 시스템창호를 비롯하여 무인전자경비시스템, 자동환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홈오토메이션 시스템,인터넷 TV 솔루션 등도 갖춰져 있다.
나아가 ‘건강’을 테마로 하여 환경친화적인 소재를 이용한 바닥재, 벽지 등을 사용했고 천장재료 혹은 천연페인트로 마감했다. 또한 이미지 개선을 위하여 단지 주출입구와 동별 주현관을 특성화했다.
이외에도 방음과 단지내 녹지환경, 단지내 부대시설이 들어서 있으며 방음은 층간, 세대간 소음방지재료 및 공법의 적용됐다. 또한 단지내 녹지 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공간 개념을 도입해 조경을 특성화했다. 특히 교통, 문화, 교육, 건강, 환경적 측면에서 아느칸빌은 최적의 정주환경을 이루고 있어 그 가치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소형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대단지 설계로 건설되는 아느칸빌은 가치의 핵심을 아는 고객의 입주를 기다리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