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상담을 받고 있다.(사진_장성군 제공)

[시사매거진/광주전남=공성남 기자] 장성군이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을 추진한다.

장성군에 따르면 2017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아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추진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혈압과 공복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주민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보건소 의료진들이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장성군보건소는 내달 3일까지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참여자 8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성인으로, 관련 약물 복용 및 질환 진단을 받은 적이 없고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다. 

참여를 신청한 사람이 보건소의 사전검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되면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의료진은 대상자에게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활동량계를 제공하고 식습관 및 운동 등을 통한 일상생활 속 건강관리 팁을 전한다.  

조미숙 장성군보건소장은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습관을 개선하여 만성질환으로의 이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0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을 우수하게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