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메디앤컬 분당정자점.

정자동 필라테스 전문점 메디앤컬필라테스 분당정자점에서 전문가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97기 지도자 수업을 운영 중이다. 특히 바쁜 직장인도 수강할 수 있도록 주말에도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

특히, 메디앤컬필라테스는 전국 20개 이상의 지점을 갖추고 있으며, 주기적인 보수 교육과 워크숍으로 강사진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들만 강사 채용이 진행되기 때문에, 메디앤컬 분당정자점 수업은 이론과 실기를 아우르며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다수의 수업을 통해서 얻은 프로그램별 운동 효과가 있어, 회원 개개인의 특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맞춤 수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은 아카데미 97기 지도자 수업에서 발휘된다. 실전 경험을 통해 쌓은 풍부한 노하우와 임상 결과 자료로 실력 있는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다.

정자동 필라테스 업체 관계자는 “필라테스 지도는 인체에 대한 탄탄한 기본 이론이 밑바탕이 된 이들이 해야, 부상 위험을 줄이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전문성이 의심되는 강사진에게 전문가 과정을 받는 것은 어불성설이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앤컬 분당정자점에서는 전문가 지도 과정뿐만 아니라 개인 지도, 그룹 수업 등을 폭넓게 운영하고 있다.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개개인의 문진표를 작성한다. 문진표에는 어깨, 무릎, 팔, 허리 등 관절 가동 범위를 검사한 결과를 기록해, 운동 시 주의해야 하는 동작을 미리 파악하고 있다.

이외에도 발 아치 상태를 점검하는 족부 및 보행 검사를 진행한다. 검사별 사진 및 영상은 기록으로 남겨, 개선된 모습을 회원들은 추후 확인할 수 있어 운동하는 보람을 더욱 느낄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