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표한 ‘한국 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의 부자들 중 85% 가량이 상가를 위시한 투자용 부동산을 보유한 ‘건물주’로 나타났다. 또한 이들 가운데 29% 이상이 향후 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는 유망 투자처로 ‘국내 부동산’을 꼽았다. 

이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들은 “저금리 기조 속에 시중 금리 대비 높은 수익률이 기대 가능한 부동산시장에 향하는 시선이 많아졌고 그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롭고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창출하는 상가와 지식산업센터의 상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용인시 기흥에 자리한 프리미엄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서천’ 상가의 준공이 임박하여 지역 내 초미의 관심사로 부상했다.

기흥 ‘원희캐슬서천’ 상가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일반 455, 455-1, 455-2 일원에 들어서는 랜드마크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및 상가로 오는 2월 말에 준공 예정이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 책정을 통해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원희캐슬서천’의 사업지인 용인시 기흥구는 지식산업센터 근로자, 상가 직장인과 기숙사 입주민 등 약 1만여명에 육박하는 자체 상주 인구를 확보한 지역이다.

용인시 기흥의 최초의 스트리트형 상가 ‘원희캐슬서천’은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73,880㎡, 기숙사 176실, 상가 102호실(지상 1~2층)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매력이 높은 삼성 비즈니스 클러스터의 10만 소비수요와 4,300여 개 삼성계열 협력업체의 소비수요까지 안정적인 소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원희캐슬서천’ 상가는 사업지 주변 약 250m 이내에 상권이 부재한 상황으로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한 기산/반월 및 서천지구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사업지와 인접한 신설도로를 통해 기산/반월 지구의 약 8천여 세대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는 가운데 배후 아파트 약 3만여 세대가 저녁시간과 공휴일 상권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시공사인 동원건설산업은 그 동안 축적한 시공 노하우를 ‘원희캐슬서천’에 담아 지식산업센터 및 기숙사의 소비 고객과 센터 내 근무자들의 편리한 이동과 방문을 고려한 상가 동선 등 상가 활성화에 맞춤형 설계를 선보인다. 

135m직경과 21m에 달하는 광폭 내부 중앙통로를 설치하여 모든 매장의 동선을 확보했으며 총 475대의 주차 공간을 조성하여 상가 이용객들의 편리함을 극대화하였다.

분양 관계자는 ‘원희캐슬서천’은 최근 준공을 앞두고 있어 다양한 업종의 프랜차이즈 및 안정적인 임대 수익 창출을 기대하는 투자수요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향후 준공 이후 상가 활성화의 기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아시아신탁이 신탁사를 담당하며 신뢰도를 높인 프리미엄지식산업센터 원희캐슬서천 내 상가 홍보관은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현장 내부에 공개 중이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