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건설사 도급순위 4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1위를 기록한 ㈜대우건설이 책임건설을 맡는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가 선착순 분양한다. 춘천시는 약 29만명의 인구로 강원도에서 2번째로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또한 연소득 및 부동산 시세는 강원도 18개 시구군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어 미래발전가능성이 높은 도시이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춘천시 온의동 산 44-1번지 일대로 지하2층~32층의 14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124㎡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총 1556세대, 주차대수 2200대를 자랑한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 및 통풍이 우수하다. 곳곳에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등 조경시설을 확충하고 동간 간격이 최대 94m로 조망권이 우수하다. 테마공원과 맞물려 단지 바로 앞 어린이공원, 공공청사가 들어설 예정이다. 

고급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하고 발코니 확장, 드레스룸, 붙박이장, 펜트리,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에너지절감시스템, 방범시스템, 결로방지, 홈네트워크시스템 등 최첨단시설을 도입했다.

단지 내 북카페, 스터디룸, 스크린골프, 피트니스클럽, 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며 교육 테마공간으로 YBM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어 입주민 자녀는 2년간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국공립어린이집 및 공립유치원을 유치할 예정이며 25인승 셔틀버틀버스를 운행한다.

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위치해 향후 안정적인 주거 인프라를 학보하고 신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생활편의시설과 구도심 인프라, 관공서, 의암호, 의암공원, 춘천수변공원, KT&D상상마당, 풍물시장, 송암레포츠타운 등 위치한다.

레고랜드 코리아가 2021년 개장을 앞두고 호텔, 아울렛상가, 워터파크 등 5270억원이 투자되어 연간 200만명의 관광객 창출효과가 기대된다. 스페이스 캠프 코리아는 2019년 착공계획 중으로 한류특화, 문화, 테마시설, 자연시설 등 연간 2700만명 이상방문객과 관광객유치효과로 약 3천여명의 고용창출효과도 주목받고 있다. 

춘천시는 평화문화생태공원, 삼악산로프웨이, 삼성SDS센터(도시첨단산업단지) 등 대규모 관광사업 및 IT사업 유치를 통해 일자리창출 및 외부정주수요를 끌어들일 계획이다.

70번국도, 남춘천역 및 춘천고속버스터미널 등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서울춘천고속도로 통행량을 확대해 교통난 해소 및 광역교통망을 구축한다. 제2경춘국도자동차전용도로가 2025년 완공예정이며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서울양양고속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까지 접근성을 향상시킨다.

춘천시는 10년이상된 노후 아파트의 비율이 78%이상으로 신규 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으며 전용면적 85㎡이하가 85%비율로 소형주거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춘천시 내 통근 및 이주비율이 73%로 정주성이 높은 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계약금은 1차1천만원 정액제로 부동산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다. 모델하우스는 방문예약제로 운영되며 잔여세대 및 분양가 등 전문상담사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