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의 난연 매트리스는 불에 잘 타지 않는 매트리스로 화재시 대비 시간을 확보해 대형 화재 및 인명 피해 예방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시몬스가 오는 28일까지 전국 공식 매장에서 난연 매트리스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몬스의 ‘난연 매트리스 프로모션’은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생활 화재안전기준 정립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 시몬스(대표 안정호)는 최근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자체 생산되어 유통되는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난연 매트리스로 개발, 출시했다.

시몬스 침대의 난연 매트리스에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탁월한 화재 안전성을 가진 신소재 ‘맥시멈 세이프티패딩(MAXIMUM SAFETY PADDING)’이 사용되었으며,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또 시몬스는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의 수퍼싱글 매트리스 구입 시 1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수퍼싱글 프로모션’도 이 달 말일까지 함께 진행한다. 한국 시몬스는 국내 최초, 유일하게 일반 가정용 매트리스 전 제품을 국제표준규격(ISO 12949)과 이를 기반으로 한 국내 표준시험방법(KS F ISO 12949)을 모두 만족시키는 난연매트리스를 선보였다. 

이미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과 공동으로 침대 매트리스의 열방출률 측정에 관한 표준 시험을 시행해 시판용 매트리스 모두 생활 화재로부터 최대한 안전 성능을 확보했다는 시험성적서를 발급받은 바 있다. 

일반 매트리스의 경우 한번 불이 붙으면 빠르게 연소해 인체에 해로운 유독 가스를 배출해 실내 전체가 폭발적으로 불꽃에 휩싸이는 플래시 오버를 일으켜 치명적인 인명 사고로 확산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난연 매트리스는 화재 발생 초기 5분, 생사를 가르는 중요한 전환점인 골든타임을 사수하며 소방관들의 화재 진압 활동 시 안전 확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난연 매트리스 프로모션’과 ‘수퍼싱글 프로모션’, 두 가지 프로모션을 모두 적용하면, 총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몬스는 사회적 화두였던 라돈 이슈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회사의 심장인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시설과 세계 최고 수준의 설비를 자랑하는 R&D 센터를 공개하며 소비자들에게 안전성을 적극적으로 알린 바 있다. 국가측정표준 연구기관과 자체 R&D 센터의 라돈 시험 성적서 또한 언론에도 적극 공개하며 안전성을 강조한 바 있다.

한편, 난연 매트리스 프로모션은 전국 시몬스 대리점 및 직영 갤러리,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에서도 각 쇼핑몰 별로 난연 매트리스 프로모션이 대대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매장 위치는 한국 시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