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형생활주택 시흥웅진스위트홈이 들어선 장현지구가 월곶~판교선, 신안산선 최고의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마지막 택지지구인 장현지구는 시흥 권역별 택지지구 개발을 통해 도시가 확장 중이다. 시흥시 전체 인구의 약 14.5%로, 2014년 이후 인구 및 세대수가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약 89만여 평의 규모로 1만 9천 세대가 조성될 예정이다.

장현지구는 인근에 배곧신도시, 시흥은계지구, 시흥목감지구, 광명역세권지구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또한 반월국가산업단지, 매화일반산업단지, 시흥광명테크노밸리 등 국가산업단지 및 테크노밸리의 직주여건이 조성되어 있어 판교테크노밸리의 3배 수준이 근무할 거라 예상되며 교통여건이 좋은 장현지구의 소형주택과 상업시설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2019년 착공예정인 신안산선 과 월곶~판교선 2018년 6월개통한 소사~원시선 시흥시청역(트리플역세권) 초역세권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화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용이하다.

장현지구는 상업시설 용지가 약 2.6%의 높은 희소성으로 수도권의 분당, 일산, 위례, 미사, 동탄 등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로 수요집결력이 우수하다. 이러한 장현지구에 시흥웅진스위트홈이 분양 중이다.

시흥웅진스위트홈은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지하3층~지상10층 전용면적15.27㎡ 81세대, 16.62㎡ 9세대, 14.53㎡ 9세대, 19.40㎡ 9세대, 16.69㎡ 9세대, 22.48㎡ 9세대 규모 총 126세대다. 전체 원룸형의 소형주택으로 1가구2주택과는 무관한 평형대로 형성되어 있다.

시흥웅진스위트홈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트리플역세권(시흥시청역)에서 250M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선시공 후분양 으로 먼저시공한 후 준공완료 후에 소비자에게 분양에 나서며 계약 후 바로 입주가 가능해 선시공하는 다른 물건에 비해 직접 물건을 보고 결정할 수 있어서 분양안전성에 있어서도 장점이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은행, 마트, 관공서가 밀집해있으며 인근 근린공원과 새재공원 등의 녹지공간이 있어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시흥웅진스위트홈 관계자는 “2024년까지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보건소, 중앙도서관, 시민문화회관, 복합환승센터 등 공공청사 복합행정타운을 조성해 상업시설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며 “향후 장현지구 형성이 완료되면 높은 시세차이익이 기대되면서 발빠른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져 조기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