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자격증 수강’ 유망 직종 자격증 취득 전 과정 무료 수강 지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스펙을 높이고자 하거나 취업을 위해 구직 활동을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취준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 주부, 중장년층들에게 자격증 취득은 취업 성공과 스펙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중요한 요소이다. 그래서 취업 스펙과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 되는 유망직종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례들이 늘고 있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유망자격증이 있지만 특히 4차 산업혁명 스펙 자격증과 맞벌이 부부증가로 인한 자녀를 대신 보육할 방과 후 교사 스펙 자격증 그리고 분노조절장애로 보이는 각종 사건사고들이 발생하면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돼 이를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는 분노조절상담사 직업 관련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다. 
  
이에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에서는 코딩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 등 유망 자격증 종류를 포함해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으로 구성된 다양한 민간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추천인 코드 ‘korea’ 입력 시 신규 수강생 전원 무료로 지원한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분노조절상담지도사 과정은 공격적인 행동장애 등을 분석하여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분노조절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그리고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미래 핵심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코딩교육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이어 초등학교도 올해 의무화 될 예정이기에 유망 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해당 과정은 소프트웨어 교육 교수방법과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코딩 기초 학습과정 및 프로그래밍 응용력을 배운다. 또한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그림책을 읽어주는 교강사 역량을 배우며 화술과 교구 활용 방법 그리고 손유희 표현법 등을 배우게 된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 한 후에는 IT학원, 방과후돌봄교실, 문화센터, 재활기관, 심리상담 센터, 가정상담소, 아동심리상담소, 어린이집, 유치원,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자원에서 무료 수강이 가능한 자격증 과정에는 심리상담사, 스피치지도사,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방독서지도사 등 다양한 과정들이 개설돼 있으며 민간자격증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컴퓨터와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무료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경단녀),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자격연구원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해당 자격들은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학력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