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프리드라이프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에서 생활서비스(상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이 검증된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를 선정, 인증하는 시상이다.

상조서비스 부문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된 ‘프리드(preed)’는 프리드라이프(회장 박헌준)가 업계 최초로 론칭한 전문 상조서비스 브랜드다.

생전에 미리 장례에 필요한 물품이나 경비를 준비함으로써 경제적 부담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모든 제도를 일컫는 프리니드(Pre-Need)에서 착안한 선진국형 장례시스템이다.

고객 부담을 최소화한 합리적인 납입 프로그램과 원스톱 장례지원 시스템을 기반으로, 리조트 멤버십 및 제휴카드 청구 할인, 리빙제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탑재한 상품 출시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구축했다.

한편, 2002년 설립된 프리드라이프는 총 15만건에 이르는 장례의전을 진행하며 전국 누적회원 160만 명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난 12월 공정거래위원회가 공개한 2018년 하반기 상조업체 주요정보공개에서 선수금 및 자산규모 모두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제1금융권(신한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과 지급보증 계약을 통해 고객 불입금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