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4차산업 이끄는 스펙 자격증 종류 포함 총 54종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무료 수강 지원

4차 산업혁명 시대 관련 산업 분야에서 탄생할 미래형 혁신 인재를 육성하고 양성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과 정부의 평생직업교육훈련 혁신방안 등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올해부터 IT 코딩 교육과정이 중고등학교에서 의무화된다.

그리고 내년에는 초등학교 5,6학년에게도 코딩 교육 의무화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에 해당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전문가가 대거 필요할 것으로 보여 해당 자격증 취득을 하려는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한국민간자격증협회(이하 한민협)에서는 내일배움카드, 재직자 환급 등의 과정을 통해 취업을 알아보거나 코딩지도사 자격증 비용,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무료 수강방법 등을 찾는 취준생들의 IT 관련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해당 IT 자격증 과정을 비롯한 총 53종 자격증 취득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에 취준생들은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 비용, 전망 등에 관심이 있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자격증 취득 비용, 취득방법 등 다양한 이유로 망설였다면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뿐만 아니라 병원코디네이터, 한국사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등 연령층이나 상담 방법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자격증 취득 과정을 선택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한민협의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소프트웨어를 강의할 수 있는 교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언플러그드 활동, 피지컬 컴퓨팅, 스크래치 및 3D 프린팅 기술을 소프트웨어 교육과 접목시켜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익히게 된다.
 
그리고 한민협의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스크래치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코딩 지도자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게 될 경우 초·중등학교 정규과정 교사 및 보조교사 취업, 소프트웨어 및 코딩 교육지도 학원, 초·중등학교 방과 후 학교 및 자유학기제 동아리 지도강사, 소프트웨어 학원 창업 및 SW 교육 관련 기업 취업 등 IT 분야 취업 또는 IT 교육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한민협의 전 강좌는 온라인으로 어디서나 무료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등의 과정 이수 여부와 무관하게 모든 취준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협회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민간자격증협회’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 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20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민협에서 제공하는 민간자격증 강좌는 온라인 수강 시스템을 도입해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들 중 한민협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취업 준비를 위해 취득하는 추세다.
 
한민협에서는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취득 비용,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