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1인소자본창업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불경기가 지속됨에 따라 적은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유망프랜차이즈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다.

만약 뚜렷한 사업 비전과 독특한 아이템이 없다면, 현실에서는 소자본창업에 든 기본 투자금을 회수하기도 어렵다.

그렇다면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물망에 오르고 있는 ‘명랑한찜닭’이라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지난 7년 동안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어,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으로 관심받고 있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명랑한찜닭이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건 바로 본사의 바람직한 경영 마인드도 한몫한다.

본사 측에서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매출 향상 전략 교육을 세심하게 신경쓰고 있어, 초보 가맹주는 물론 업종 변경전환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곳의 안정적인 매출 비결애 대해 많은 전문가들은 예부터 사랑받았던 메뉴인 찜닭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데 있다고 입을 모은다.

대표 메뉴인 명랑 찜닭은 20여 가지의 천연재료로 7시간 이상 푹 졸인 ‘특제 간장 소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신선하고 푸짐한 야채와 쫄깃한 떡 그리고 소스가 골고루 배어나는 납작당면으로 입맛 돋우는 맛을 선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떡볶이와 닭도리탕이 한데 섞인 매콤달콤한 맛의 ‘닭볶이’, 찜닭 피자를 연상캐하는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얹어진 ‘치즈핫찜닭’ 등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또한,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5분 조리 방식으로 인건비가 많이 드는 주방장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다.

이는 찜닭 전문점에 걸맞은 기본인 ‘맛’을 꾸준히 구현할 수 있음은 물론, 단골 유치 등으로 요즘 뜨고 있는 사업 아이템의 명성과 어울리게 소자본창업자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주고 있다.
 
명랑한찜닭의 김준민 대표는 “지난 6년간 쌓아온 다양한 노하우를 통해 점주와 직원 마인드 향상 교육, 홀 매출 증가 전략 등의 실제 경험을 통해 축적한 방법을 아낌없이 전파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가맹점주들과의 진실한 소통 덕분에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거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도 관심 받는 명랑한찜닭에서는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본사는 20호점까지 계약하는 모든 예비 점주를 대상으로 가맹비, 교육비, 홍보비 등을 할인하고 있다.

약 850만 원 정도의 특별 할인을 통해 점주 부담은 덜고, 단시간 내 매장 매출활성화를 위해 홀, 포장, 배달 등의 특화된 노하우도 함께 전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