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 '2018 송년맞이 감동의 밤' 행사 개최

사진제공=양주시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22일 의정부컨벤션웨딩홀센터에서 사례관리대상자와 후원자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한해를 되돌아보는 ‘2018 송년맞이 감동의 밤’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참여자와 후원자가 함께 정서적 공감대와 유대감을 형성을 도모하고, 참여자들의 소외감 감소와 더불어 정서적 안정감과 행복감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행사에는 양주시의회 이희창 의장,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김환철 처장, 양주시법부무법사랑위원회 천만복 회장, 양주시 각 기관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센터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 사업, 꿈꾸는 아이 사랑심는 우리(멘토링), 아름다운 당신 이미용서비스, 찾아가는 마음천사(정서지원), 건강한 겨울나기 독감예방 접종, 폭염대비 생활 지원 등의 사업 진행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독거 어르신 오모(78, 남)씨는 "어디에서 누구라도 불러주면 가고 싶지만 그런 기회가 적고 연말연시가 되면 삶이 더욱 외롭고 힘들다는 것을 느낀다"며 "다행히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 때마다 행사에 초대해줘 너무 고맙고 힘이 된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나영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장은 "수많은 후원자들의 관심과 지원으로 행사를 무리 없이 개최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사회의 선한 마음을 모을 수 있는 계기로 삼고 따뜻한 마음을 지역사회에 온전히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계, 주거, 교육, 의료비 등의 어려움과 관련한 긴급복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