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양주시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새마을운동 경기 양주시지회는 지난 21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18 양주시 새마을지도자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정성호 국회의원,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송재필 경기도새마을회장, 김용춘 양주시새마을지회장, 각 기관‧사회단체장 및 새마을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새마을 단체기, 읍면동 새마을기 입장식, 2018년 활동상 보고, 정부 포상장 등 시상, 장학금 기탁식, 새마을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새마을지도자들이 올 한해 동안 각종 현장에서 생명살림, 평화나눔, 공경문화 공동체운동 사업과 봉사활동 등을 추진한 2018년 활동상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보며 새로운 시작을 다짐했다.

이후 시상식에서는 마현중 새마을지도자양주시협의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박영숙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 부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백석읍새마을부녀회가 행정안전부장관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더불어, 경기도지사 표창에는 이응수 양주2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등 2명이, 양주시장 표창은 임상혁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원 등 11명이, 국회의원 표창은 오수영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원 등 8명이, 양주시의회의장 표창은 김영발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원 등 9명이 수상했다.

또, 새마을중앙회장 표창은 이종용새마을지도자광적면협의회원 등 3명이, 경기도새마을회장 표창은 구자삼 직장공장새마을양주시협의회원 등 2명이, 양주시지회장 표창은 김영희 은현면새마을부녀회원 등 16명이 수상했다.

김용춘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장은 “양주의 발전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의 봉사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내년에도 새마을 운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