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방화동과 김포를 지하철로 연결하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이 추진된다. 국토교통부는 2차 수도권 주택공급계획과 함께 발표한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에서 서울 방화~김포 간 총 연장 24.2km의 한강선(가칭) 건설을 위해 지자체 협의 및 예비타당성 조사 등의 절차를 신속하게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서울간 지하철 건설사업이 2021년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 코오롱하늘채 하이패스시티 아파트는 3.3㎡당 7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김포 코오롱하늘채는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174-2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7층, 16개동, 총 1147세대로 조성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일조량 및 채광이 우수하며 넓은 동간 거리로 조망권과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63㎡, 74㎡로 구성되며 가족구성원에 맞게 타입별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세대별로 안방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하였다. 

양곡지구 최초로 1천세대 이상의 아파트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넓은 대지면적에 낮은 건폐율로 설계된다. 단지 내 버스 및 학교까지 통학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양곡도서관, 신양초, 양곡중, 양곡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과 어린이공원, 3.1만세운동기념공원,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양촌읍사무소, 보건소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 내 골프연습장, 헬스장, 북카페, 맘스카페 등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진다.

김포 하이패스시티는 김포한강로, 48번 국도, 서김포, 통진IC와 인접해 있으며 한강신도시와 맞물려 있다. 게다가 2019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구래역을 통해 서울까지 빠르게 이동가능하다. 또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3축도로 개발 등 교통호재도 있으며, 3축도로가 개통되면 한강신도시에서 서울 마곡지구까지 15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2018년 8월 1차 조합원을 모집을 마감하였으며, 현재 2차 조합원 모집을 모집하고 있다. 2차 조합원 모집의 경우 약 900세대가 넘는 물량 가운데 80% 이상이 계약되면서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다. 

김포 코오롱하늘채 하이패스시티 홍보관 방문은 사전 예약시 신속한 상담이 가능하며, 대표번호로 전화하면 위치 안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