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美人을 위한 제안, 시냅스 종아리 근육퇴축술
“수술, 흉터, 없이 예쁜 종아리 만들어 당당하게 미니스커트 입으세요”

20대 중반의 회사원 김모씨(여)가 ‘종아리 성형’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한국미인 종아리&지방흡입 전문클리닉을 내원했다. 그녀의 고민은 다름 아닌 종아리 안쪽, 바깥쪽에 있는 알통으로 인한 ‘근육질 다리’. 김모씨는 자신의 이러한 콤플렉스로 인해 어렸을 때부터 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듯했다. “종아리 근육이 마치 축구선수를 능가할 만큼 심각한 수준에 이릅니다. 다이어트를 해서 살을 많이 빼보기도 했지만 종아리 근육은 좀처럼 줄어들지를 않더군요. 이러다가 정말 남들 다 입는 미니스커트 한번 못 입고 20대를 마감하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요”

세계최초로 ‘종아리 신기술’을 개발한 한국미인 종아리&지방흡입 전문클리닉의 박춘제 대표 원장이 종아리 근육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희소식을 전하고 있다.
지방흡입술과 지방이식술에 국내 최다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한국미인 종아리&지방흡입 전문클리닉(이하 한국미인)은 세계에서 유일한 비수술적 종아리 근육퇴축술을 최초로 개발해 의학계 및 뷰티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울퉁불퉁 굵은 종아리, 유전요인 커
종아리가 굵거나 알통이 튀어나오는 것은 유전적인 요인, 운동이나 나쁜 보행습관 그리고 휜 다리 (O자형, X 자형 다리)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한국미인에서는 이중 유전적인 요인을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하는데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체질적으로 종아리 비복근(알통근육)이 발달되어 굵은 종아리를 형성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는 것.
걸음걸이가 바르지 못하면 안쪽 비복근(알통근육)만 힘을 주어 걷게 되는데 계속적으로 이런 상태로 걸으면 안쪽 비복근만 심하게 발달되어 종아리 알통이 크게 생기게 된다. 휜 다리의 경우 곧은 다리보다 체중부하를 많이 받게 되므로 종아리 부분의 근육이 많이 발달하게 되어 굵은 종아리를 만들게 된다.
일반적으로 살이 찔 때는 하체가 먼저 찌게 되고 빠질 때는 하체가 가장 늦게 빠지게 되므로 굵은 종아리는 다이어트의 마지막 부분이라고 한다. 종아리 근육을 없애기 위해 체조를 하거나 다이어트 등의 노력을 하여도 종아리 근육이 빠지기는커녕 오히려 붓기만 하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종아리 부위는 다이어트나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이며 또한 체중감량만으로는 근육이 퇴화될 수가 없으므로 종아리 근육은 다이어트만으로 줄일 수 없다.




세계최초 ‘종아리 신기술’ 개발 성공
한국미인의 박춘제 원장은 2001년 국내 처음으로 비수술적 종아리 근육퇴축술을 개발한데 이어 2006년 최첨단 시냅스 종아리 근육퇴축술(SICR)을 완성, 획기적인 시술법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시냅스 종아리 근육퇴축술(SICR)은 신경-근 접합부위(Neuro-muscular junction) 인 시냅스(synapse)를 차단, 신경에서 근육으로 주행하는 전기전도의 근본 자체를 차단해 근육의 고유 기능인 수축과 이완의 기능을 마비시켜서 종아리 근육의 퇴화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어느 종아리 근육퇴축술 보다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며 재발율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 시술은 시술 시간이 약15~20분 정도 밖에 걸리지 않고, 기존의 근퇴술에 비교해서 안정적이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방법으로 지금까지 종아리의 근육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획기적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라고 자신하는 박 원장은 오직 한국미인에서만 시술하고 있는 시냅스 근육 퇴축술의 장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신경의 차단이 확실하므로 2주안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기존의 전기자극의 방법도 정확한 방법이지만, SICR 는 hook 와 같은 특수한 도구를 이용, 근육 속에서 신경·근 접합부위(neuro-muscular junction)를 차단하기 때문에 기존의 어떤 방법보다 확실하게 신경이 차단되며 시술 후 3일만 지나도 육안으로 종아리 근육이 줄어드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시술 후 2주 정도가 지나면 거의 완벽한 종아리를 만들 수 있다.
▲기존 말초신경의 재발율에 비해서 재발이 적다.-모든 말초 신경은 차단이 되면 인체가 스스로 손상 부위를 재생 하려는 성질 때문에 복구가 되는 것이 기본. 다만, 여러 가지 테크닉을 이용해서 재발이나 재생을 막아줄 뿐이다. SICR은 신경-근 접합부위(Neuro-muscular junction) 인 시냅스(synapse)를 차단하기 때문에 기존의 단순한 차단보다는 신경의 재생 및 재발이 거의 없다.
▲다른 신경이나 구조물의 손상이 거의 없다.-보통의 근육 퇴축술 후에 발생하는 감각저하와 같은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복구가 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SICR 방법은 정확하게 근육의 신경·근육 접합 부위만 차단하므로 다른 감각신경이나 근육의 손상이 거의 없다.
▲시술과정에서 기존 시술법보다 부분적인 소량의 출혈이 적다.-SICR 시술법은 신경·근 접합부위 외에는 자극이 전혀 되지 않으므로 불필요하게 근육에 대한 자극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부분적인 소량의 출혈이 거의 없는 편이다.
▲종아리의 외측 부분에 대한 시술의 완성도가 높다.-기존의 여러 종아리 시술에서 가장 완성도가 떨어진 부분이 종아리 외측부위에 대한 시술. 종아리 외측을 구성하는 외측 비복근, 비근의 외측 일부에 대해서 해부학적인 구조상 기존의 시술법으로는 다른 근육이나 신경의 손상 위험 때문에 불완전한 시술을 하는 것이 보통이었는데, 신경과 근육의 최종 연결부위인 시냅스(synapse)를 차단하는 SICR 은 종아리 외측부분의 비복근이나 비근의 일부에 대해서 시술의 완성도가 높다.
위와 같이 최첨단 시술임 인정받고 있는 시냅스 종아리 근육퇴축술(SICR)을 개발한 박 원장은 업계 시장의 전문가들로부터 ‘종아리 시술의 혁명’을 일으킨 인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최신장비를 갖춘 국내 최고의 전문병원 한국미인 종아리&지방흡입 전문클리닉은 시냅스 종아리 근육퇴축술(SICR)을 독점으로 시술하고 있는 곳인 만큼 오늘도 굵은 종아리로 고민하는 이들의 방문으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한국미인 종아리&지방흡입 전문클리닉 박춘제 대표원장 인터뷰
“예쁜 바디라인, 한국미인을 만나면 꿈이 현실이 된다”

2001년 세계최초로 비수술적 종아리 근육 퇴축술을 개발하여 종아리 성형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한국미인 비만&성형클리닉 박춘제 대표 원장. 박 원장은 3,300번(2006년 3월 31일 현재)이 넘는 다양한 시술경험을 바탕으로 의사들이 수련과정에서 미처 배우지 못한 지방흡입술과 지방이식술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과 시술을 의사 재교육 전문센터 닥터스아카데미(Doctor’s Academy)를 통해 후배 및 동료의사들의 미용성형분야와 비만클리닉에 필요한 지방흡입술 및 지방이식술에 대한 최첨단이론과 테크닉을 강의하는 등 재교육에 열의를 쏟고 있다.
한편 한국미인 비만 & 성형 클리닉 박춘제 원장은 인터넷 자원봉사 모임 ‘행동하는 양심’과 함께 매월 생계가 힘든 가정의 자녀 7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국미인 비만 & 성형클리닉은 병원수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한다는 의미로 매달 7명의 어려운 가정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 중 성적이 우수한 고교생에게 대학 등록금도 지원 할 예정으로 이러한 모범적인 병원 경영 마인드는 타 병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