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은가비 권지현 대표

팔공은가비 권지현 대표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힐링’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각종 스트레스나 통증에 시달리며 지치고 병들어버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되돌리는 치유의 과정이 있어야만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대구를 대표하는 명산(名山) 팔공산 자락에 위치한 복합힐링타운 ‘팔공은가비’는 건강힐링케어와 펜션형 쉼터, 한식카페 등 각양각색의 다양한 힐링 체험을 제공하며 현대인을 위한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한국적 미와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복합힐링타운

마음과 정신의 치유를 중시하는 ‘힐링’은 이미 현대인의 중요한 생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장기화된 경기침체 속에서도 수년 째 힐링 열풍이 더욱 확산되고 있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시내에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팔공은가비’는 지역민들은 물론이고 몸과 마음의 온전한 휴식과 회복, 소중한 사람과의 오붓하고 즐거운 한 때를 위해 전국 각지에서 수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지역의 대표 명소로 잘 알려져 있다.

‘은은한 가운데 빛을 발하다’라는 뜻의 순우리말인 ‘은가비’라는 이름처럼 주변을 둘러싼 포근하고 아늑한 자연환경 속에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물씬 묻어나는 ‘팔공은가비’는 보는 이로 하여금 따스한 햇볕과도 같은 편안함을 선사한다. 푸른 잔디가 가득한 넓은 앞마당, 가을을 맞아 색색의 옷을 갈아입은 나무들, 전통주택의 격자 문양이 주는 고풍스러움과 서양식 카페의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공간 디자인은 우리에게 머물고 있는 공간이 몸과 마음에 미치는 영향을 다시금 깨닫게 한다. 팔공은가비의 권지현 대표는 “힐링이 현대인들에게 중요한 삶의 요소가 된 만큼 힐링푸드, 힐링케어, 힐링라이프 등 다양한 힐링 상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누릴 수는 없을까’란 고민 끝에 2015년 말, 멀티 복합 쉼터로서의 팔공은가비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팔공은가비는 먼저 기존의 숙박 서비스만을 제공하던 형태의 펜션에서 벗어나고자 공간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는 친환경 원목 인테리어로 공간을 구성한 것은 물론, 가족과 소규모 방문객단체를 위한 원룸형과 복층형부터 최대 30명까지 단체 고객도 수용 가능한 독채형 공간까지 객실을 다양화했다. 시내에서 그리 멀지 않은 거리에서도 팔공산의 푸른 숲과 상쾌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문객들의 높은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휴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통쑥좌훈뜸, 고압산소캡슐 등의 건강케어 서비스는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효자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먼저 ‘대통쑥좌훈뜸’ 서비스는 100% 강화도산 사자발쑥을 넣은 대나무통을 이용하여 쑥이 탈 때 발생하는 열과 연기를 쏘이는 ‘좌훈요법’과 그 열과 쑥 기운을 간접적으로 천천히 받아들이는 ‘쑥뜸’, 그리고 은가비레시피의 한방재료로 고우는 ‘은가비약차’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해독과 살균 작용은 물론, 혈액순환·대사촉진, 세포재생, 피부미용, 염증·통증완화, 면역력 상승, 노폐물 배출, 출산전후관리 등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카우스社의 최신식 모델인 KH-153s를 사용하는 ‘고압산소캡슐’ 서비스도 인기 만점이다. 대기상태보다 높은 고농도의 산소를 고기압에서 체내에 투입시키는 고압산소요법을 활용, 우리 몸 곳곳에 부족한 산소를 공급해 만성피로와 혈행 개선, 자연 치유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다양한 힐링 체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항상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한식 메뉴와 각종 음료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식카페’는 굳이 숙박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가족과의 식사, 연인과의 데이트를 위해 많은 이들이 팔공은가비를 찾는 이유 중 하나다. 엄선된 한방재료와 쫄깃한 토종닭으로 정성을 다해 끓여내는 ‘한방 토종닭백숙’, 매콤한 양념과 큼직한 야채들이 어우러진 ‘토종닭볶음탕’, 텃밭에서 손수 재배한 야채쌈과 각종 수제장아찌를 곁들여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야외참숯바베큐’ 등의 메인메뉴 외에도 고소하고 진한 들깨의 맛이 가득한 들깨칼국수와 황태, 들깨 등을 넣어 직접 빚은 찹쌀수제비, 건강한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는 톳밥정식, 해물과 버섯, 야채가 어우러진 은가비전 등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하다. 건강과 힐링을 표방하는 만큼 신선한 야채와 국내산 냉장돈육, 생토종닭, 생오리, 고춧가루, 배추, 쌀만을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다. 또한,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갓 뽑아낸 진한 향의 커피, 부드러운 라떼, 상쾌한 에이드와 스무디, 향기로운 꽃잎차 등의 음료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권 대표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은 우리 몸을 회복시키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는 항상 최고의 재료만을 선별해 정성을 다해 조리하고 있으며, 찾아오는 분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오픈 3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팔공은가비는 그간 받아온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시즌별 패키지 상품과 연계 할인행사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건강케어 서비스나 식당 이용 고객은 카페 전 메뉴를 할인받을 수 있으며, 사진을 SNS에 올린 고객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는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도 잊지 않고 있다. 하루하루 숨 가쁜 일상에 지쳐있는 이라면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건강 케어, 편안한 숙박까지 3색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팔공은가비를 찾아가 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