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및 교육기관 안전대책사업 논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 및 교육기관 안전대책사업 논의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8.12.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 열어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시사매거진/경기=홍승표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3일 오전 북부청사에서 ‘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를 진행했다.

교육안전자문위원회는 지난 2015년 제정된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기본 조례’에 따라 학부모, 교직원, 도의원, 대학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된 교육안전 주요정책 자문 기구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안’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체제 구축, 체험중심 안전교육, 안전한 교육활동 여건 조성, 학교안전문화 혁신 실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도 교육청은 오는 2019년 신규복합재난과 자연재난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학교 내진보강사업, 학교 스프링클러 설치사업, 학교 공기정화장치 설치사업, 학교 석면제거사업 등을 확대해 추진한다.

또한, 학교 및 교육기관에 대한 학부모의 안전 기대치 상승에 부응하고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확인 장치 설치, 학교출입관리시스템운영 확대, Wee클래스 확대, 병원형 Wee센터 추진 등을 통해 안전한 학교·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위원장인 도 교육청 차근호 안전지원국장은 “이번 회의의 자문결과를 반영해 실효성 있는 종합계획을 수립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학생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