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성형에 대한 올바른 인식 넣어줄 것

우리나라 미용 시장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과장되고 현란한 광고들이 눈에 띄고 잘못된 인터넷 지식이 떠돌아다니며 불법시술도 횡행하고 있다. 무분별할 미용 성형의 과열을 막기 위해 정부와 언론에서 많이 노력하지만 여전히 역부족이다. 이러한 잘못된 인식은 의료진이 직접 나서서 변화시켜야 한다. 골드G 성형 클리닉 장세희 원장은 “의사는 장사꾼이 아니다. 의사는 의사다”라는 말을 건네며 “미용 성형에 있어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만을 사용하려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말한다.

미용 성형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선도

▲ 골드G 성형 클리닉 강세희 원장
현재 미용 성형은 10년 전과 비교했을 때 매우 보편화되었고 앞으로 더 빠른 속도로 보편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미용성형에 대한 인식과 가치관이 정립되지 않고 불완전한 상태에 놓여 있는 것이 대한민국 미용 성형 시장의 현 주소다.
골드G 성형 클리닉은 이러한 현 세태를 변화시키고자 미와 미용 성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제시하고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미용 시술 및 수술을 전하자는 취지로 설립되었다. 강세희 원장은 “신생 병원으로서 새로운 성형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무한한 잠재력으로 곧 한국의 미용 성형 분야에서 주도적인 병원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미용 성형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을 높이 사 대한민국 100대 명의에 선정된 것에 대해 “솔직히 아직 의사로서 여러 가지 면에서 많이 부족한데 명의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발전해 나가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이겠다”며 “항상 물심양면으로 지지해준 아내에게 고맙다는 말을 남기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세희 원장은 가톨릭 대학교를 졸업하고 인턴, 레지던트 과정을 가톨릭 중앙의료원에서 수료한 후 미용 성형 분야의 거장으로 계시는 여러 원장으로부터 미용 성형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사사받고 현재 골드G 성형 클리닉을 설립했다. 강 원장은 ‘역지사지’를 인생철학으로 삼으며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는 것이야말로 자신의 생각 속에 갇혀 살지 않는 오픈 마인드로 세상을 살 수 있는 자세이며, 항상 어울려 살 수 있는 살맛나는 세상을 만들 수 있는 토대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의사의 본업을 행할 때도 항상 ‘역자사지’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면 환자와 더 많이 공감하고 환자의 아픈 부분을 더 잘 치유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최고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평생 동반자
현 미용 시장은 여전히 구시대와 같이 불법 시술이 난무하고 그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시술받은 고객이 책임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강세희 원장은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평생 동반자가 된다’라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병원을 설립했다. 실제로 골드G 성형 클리닉은 단지 상업적인 이익을 위해 필요하지 않고 효과적이지도 않은 시술이나 수술을 권하지 않으며,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만을 고객에게 제시하여 ‘진정으로 올바른 성형 가치관이 무엇인지’를 몸소 실천하며 보여주고 있다.
또한 요즘 거리에 나가보면 ‘부자연스러운 미’를 많이 볼 수 있다. 이에 반해 골드G 성형 클리닉은 ‘자연스러운 미’와 ‘자연스러운 젊음’을 추구하고 있다. 강세희 원장은 “아무리 수술이 성공적이었다고 해도 본인의 개성을 살리지 못하고 나이를 고려하지 않은 수술은 도장으로 찍어낸 듯한 ‘부자연스러운 미’를 생산할 뿐이다”며 “나이가 어린 사람은 어린 나이에 맞게 또렷한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나이가 많은 사람은 많은 나이에 맞게 젊어 보이는 동안 시술 및 수술을 시행해야 자연스럽고 젊어 보이는 미가 탄생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골드G 성형 클리닉은 개개인의 맞춤형 시술 및 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미’와 ‘자연스러운 젊음’을 고객에게 선사하고 있다.
강세희 원장은 “우리 모두는 인생이라는 영화 속에서 다른 누군가의 조연이 아닌 주인공이 되고 싶어 한다”며 “고객이 주인공이 되는 영화를 찍어주는 ‘감독’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골드G 성형 클리닉은 자연스러운 미의 구현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인생 속에서 당당히 주인공으로 걸어 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찾아주고 있으며, 고객이 병원에서 진료 받는 동안 탑 주인공으로 대접받도록 병원 내 모든 스텝진이 항상 대기하고 있다. 골드G 성형 클리닉의 한 직원이 “누군가를 위해 일하는 직원이 아니라 같은 방향을 향해 함께 걸어가는 파트너란 자세로 임하고 있다”며 “고객을 ‘내 가족’이라 인식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 의학의 중요한 패러다임 ‘회춘’
평균 수명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지금 현대 의학의 중요한 패러다임은 바로 ‘노화방지’, ‘회춘’으로 누구에게나 중요한 주제가 되었다. 노령화 사회가 가속화되고 있는 지금, 미용 성형은 더 이상 젊은 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중장년층, 노년층까지 연령대가 확대되고 있다. 강세희 원장은 오래 전부터 노화 방지 시술과 회춘술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연구해 왔으며 지방이식술, 리프팅 시술 및 수술, 주름성형술 등의 여러 가지 동안시술, 노화방지 시술을 복합적으로 시행해 놀랄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골드G 성형 클리닉은 수술하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사후에도 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그 중요성에 대해 반복적으로 설명하거나 인쇄물을 이용해 확실히 인식시켜주고 있다.
강세희 원장은 “봉직의로 있던 시절 노부부에게 미용 시술을 하는 도중 다른 병원으로 옮기게 되어 여러모로 걱정이 되었는데 1년 후 그 노부부가 수소문 끝에 옮긴 병원으로 찾아왔다”며 “미용 기술도 훌륭하지 않았을 때인데도 불구하고 당신들의 몸을 맡긴 의사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찾아오신 할아버님, 할머님이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른다”고 말하며 가슴 벅찬 미소를 지었다.
이어 “아픈 환자를 치유하는 의사로 사는 인생은 참 보람 있는 인생이지만 ‘성형’을 처음 접했을 때 ‘아름다움과 젊음을 선사하는 의사’를 보았다”며 “내 가족이나 지인 등 내 주변의 가까운 사람들에게 내 의술을 사용해 아름다움과 젊음을 선사할 수 있다는 또 다른 의사상에 완전히 매료되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이러한 삶과 재능을 주신데 대해 항상 신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는 강세희 원장을 보며 그가 앞으로 미용 성형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해 올바른 인식관으로 전환시켜주길 기대하며 응원해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