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계 엘리트 집단 이끌며 한국재무설계 국방재무센터 업적부분 1위 달성

현 시점에서 재무 설계는 대중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 시 되는 부분이다. 저축만이 안전한 미래 준비의 길이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투자와 저축을 함께 해야 하는 새로운 형식의 재테크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시대적 상황에 따라 안정된 미래를 보장하고 최고의 재무 설계를 그릴 줄 아는 베테랑 파이낸셜 컨설턴트를 찾아내 국민들의 생활 경제 수준을 보다 더 윤택하게 만들어 주어야하는 시급한 시점에 도달했다.

저축? 이제는 투자형 재테크가 정답

▲ 한국재무설계 황민선 팀장

저축은 우리가 사회를 살아가면서 반드시 해야 하는 필수적인 경제 활동 중 하나다. 그러나 단지 ‘모은다’ 혹은 ‘유지한다’라는 좁은 형태의 개념만 가지고 있어 사건·사고가 넘쳐나는 지금의 이 시대를 저축 하나만으로 살아가기란 사막에서 우물 찾기만큼이나 어려운 일이다. 대한민국 금융계를 뜨겁게 달구는 금융의 달인 한국재무설계의 황민선 팀장은 “기업의 이득이나 어려운 자금 사정의 해결 방법으로 이용하는 금융 거래 방식인 재테크가 나라가 발전하면서 국민 경제 수준도 덩달아 높아지게 되었고 그에 따라 재테크의 적용 범위가 확대되어 현재는 개인의 가계 부채를 줄이거나 현재 갖고 있는 돈을 불리는 용도로써 기업만큼이나 개인 재테크 또한 각광받고 있다”며 금융 시장의 변화를 이야기한다. 그의 말을 쉽게 풀이하자면, 저축에만 의존하기보다는 개개인의 인생에도 투자형 재테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가계 변화를 도모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지금 우리가 피땀 흘려 살아가고 있는 경제 구도의 시대에서는 단순히 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보다는 실제적인 가족의 생계와 노후에 대해 더욱 깊이 고민하고 계획성 있게 미래의 모습을 그려나가야 하는 시점이다”고 피력하며 “확실한 미래 보장의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투자가 필요하다. 그리고 ‘투자’라는 것은 나의 현 자산뿐만 아니라 미래의 노후를 대비하는 최고의 미래 대책 수단이자 최적의 조건이다”고 덧붙인다. 실제로 최근 들어 보험 시장이 성행하면서 외국계 금융 회사는 물론 국내 브랜드의 금융 기업을 주변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하지만 시장의 붐은 곧 동종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 구조를 불러일으키게 되었고 이는 곧 분간조차 힘든 상품들이 쏟아지게 되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황 팀장은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금융 상품들은 ‘기업 성장’ 하나만을 위해 무분별하고 과도한 마케팅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또한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적의 압박이 현직 컨설턴트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어 그들은 결국 ‘실적’ 하나만을 위해 ‘이익 영업’을 펼치게 되어 최종적으로 소비자들이 엄청난 보험 피해를 입게 된다”며 단편적이지만 중심을 잃은 먹이 사슬형 구도의 비즈니스 방식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을 대신하여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황민선 팀장 역시 보험 세일즈를 시작하기 전에 ‘내 자산을 보호하고 손해를 줄이는 방법은 없을까? 있다면 무엇일까?’라는 자문을 되풀이하곤 했다. 그리고 그는 스스로에게 습관처럼 던진 질문에 ‘재무 설계의 전문적인 관리자를 만나면 된다’는 답을 내리게 되었고 결론을 내린 순간 깊은 사색을 끝내고 본인이 직접 나서서 전문적 자질을 갖춰 자신이 생각한 ‘전문 금융 설계사’가 되기로 결심한 것이다. 그 후 황 팀장은 단계적으로 성장하고 성공의 가도를 달리며 금융계를 이끄는 리더로서 그의 자질과 영업력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엘리트 팀의 팀장 자리에까지 오르게 되었다.

 

한국 금융계의 카리스마적 존재
우리나라의 금융을 대표하는 한국재무설계는 현직에 있는 재무 설계사의 70% 이상이 AFPK(국가공인재무설계사), CFP(국제공인재무설계사)로 구성된 재무 설계 전문 그룹이다. 그에 따르면 회사는 부동산법인, 법무법인, 세무법인 등과 연계되어 강한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고 병·의원, 대기업 임원, 중소기업 B to B, 국방재무센터를 통해 실질적인 자본 운용에 영향을 주어 각각의 직업군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고객 맞춤형 종합재무설계 회사로 그 명성이 자자하다.
대한민국은 현재 인간의 생활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는 재화나 서비스를 창출하는 생산적 기업을 포함한 산업군별 모든 경제 시장이 매우 침체된 상태다. 만약 시장의 흐름이 계속적으로 지체된다면, 결국 경기 불황이 국민들의 생활에 악영향을 끼치게 되어 더욱 힘든 경제력 상황의 결과가 예상된다. 황 팀장은 “개인의 재산은 물론 기업의 고정 자산을 지키고 더 크게 키우는 것은 국가 경제를 일으키는 경제 부흥 운동이기도 하다. 또한 개인 및 기업의 재산을 보호하고 재력을 불려 안정된 생활과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재테크는 필수 요소다. 때문에 보험은 우리의 삶에 불가결한 조건으로 더욱 더 발전하게 될 것이다”라며 보험 시장의 더 큰 발달을 전망한다.

▲ 한국재무설계 국방재무센터 최강 드림팀의 정예멤버 7인.

한편, 그가 이끄는 ‘국방재무센터 Able’ 팀은 한국재무설계가 정식 스카우트한 정예멤버 7명으로 이루어진 춘천 엘리시아 지점에 속한 엘리트 군단이다. 그들은 저마다 다른 분야의 전문 자격증 및 고도의 전문 지식을 갖추고, 전방지역의 부대들과 MOU 체결 등을 통해 분기마다 유익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군간부 및 육·해·공군 등 전 군인을 주력 대상으로 수준 높은 최상의 재무 설계를 실시한다. 게다가 포토폴리오를 작성하여 근거 자료를 바탕으로 전문 재무컨설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Able 팀의 독보적 가치가 고객들 사이에서 인정됨은 물론, 팀에 대한 칭찬 또한 떠나질 않는다. 황민선 팀장 역시 팀 내 구성원 중 한 사람으로 그의 전문성과 이력은 팀원 중에서도 단연 최고로 꼽히며 고객들의 모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증권 분석 시스템을 도입하여 팀원 각자의 이익보다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적합한 최상의 상품을 제시한다. 이렇게 팀원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보험 달인의 경지에 이른 재무 설계의 능력자들이다.
엘리트 재무 설계사 집단인 Able팀이 결성된 지는 1년 남짓으로 단시간에 그들의 우월성이 인정될 수 있었던 것은 팀원 모두 동부생명에 입사하여 저마다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선두 자리에 있었던 이미 검증된 인재들로만 모였기 때문이다. 현재 황민선 팀장이 맡고 있는 Able 팀은 한국재무설계에서 최상위 성적을 기록하며 ‘한국재무설계 국방재무센터 업적부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럼, 회사를 빛내고 국내의 보험 시장을 눈부시게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영예로운 드림팀의 팀원을 소개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