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최근 ARS 전화 보험 가입 제도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ARS 가입 제도는 현대인들의 생명과도 같은 시간을 절약해주는데 확실한 공을 세우고 있으나, 전문성을 갖춘 금융컨설턴트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 선택은 고사하고 가입 전 보험 약관을 살피는 것조차 어려워 결과적으로 손해를 가져오는 경우가 빈번하다. 대전의 자랑 교보생명 김인란 리더와 함께 성공하는 재무 설계를 계획해보자.

인품이 훌륭한 실력파 재무 설계사
보통 1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인들로 가득한 보험 업계에서 세일즈 경력 4년차인 김인란 리더 에게 ‘금융계 레전드’라는 애칭이 붙기에는 아직 이르다. 그러나 그녀는 일반적 사고방식의 틀을 깨고 젊은 감각으로 고객에게 다가서면서 보험 인생 불과 4년 만에 ‘인품이 훌륭한 실력파 재무 설계사’로 고객들 사이에서 칭송이 자자하다.

▲ 교보생명 대전지원단 김인란 리더
잘 될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 전직 학습지 교사였던 그녀는 종전 회사에서도 팀장으로서 남과 확연히 구별되는 발전성과 장래성이 엿보였다. 그러나 선배들의 모습을 통해 ‘지금과 별다른 차이 없이 밋밋하고 심심한 미래’를 직감한 그녀는 미래 자신의 삶에서 느낄 수 있는 만족도에 대해 의구심을 품게 되었다. 그렇게 스스로의 미래에 고심에 빠져있는 찰나, 교보생명 지점장을 통해 설계사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었고 그녀는 곧 지점장의 말을 바탕으로 향후 변화되는 우리들의 삶의 가치와 보험 산업의 성장 전망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 더욱더 발전하는 보험 시장을 확신하며 전업을 결정하게 되었다.

좋은 인연이란 끝이 좋은 인연을 말한다
백지 상태로 보험 시장에 뛰어든 그녀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자세로 고객과의 만남에 많은 시간을 할애해왔다. 그 당시 초보 설계사였던 그녀는 고객을 만나기 위해 각고의 노력과 준비가 필요했다. 조급해하지 않고 FM 방식으로 한 계단 한 계단 오르던 그녀는 세일즈를 시작한 첫해에 ‘신인상’을 거머쥐게 되었다. 신인상 수상의 경험은 생애 딱 한번 뿐이기에 그녀의 인생에 있어서 더없이 소중한 의미와 가치를 지닌다. 이후로도 그녀는 전문성과 차별된 비즈니스 노하우 연구에 매진한 결과 연도대상을 연속 수상하게 되었고 ‘프라임리더’로서 명예를 드높이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자신의 업무 방식에 ‘변화를 주어야 할 때’를 직감하여 각종 CEO 모임에 자리를 함께하며 ‘VIP 마케팅’에 주력한다.

▲ 김 리더는 각종 모임을 통해 또 한번의 큰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는 김인란 리더는 회사에서 내세우는 ‘고객 서비스 중심의 보험 사업’을 지향하는 ‘평생든든서비스’ 제도를 자신의 영업 방식에 적극 적용시키는데, 기존 가입 고객들을 직접 방문하여 소중하게 맺어진 고객과의 인연을 유지한다. 그리고 고객들의 머리와 가슴 속에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서비스 만족의 극대화를 끌어올린다. 또 지인 추천 및 추가 가입을 통해 영업 활성화와 더불어 새로운 보험 시장 개척을 목표로 열을 올리고 있다.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은 모든 이의 선망과 존경을 받곤 한다. 그러나 재능이 노력을 절대 이길 수는 없다. 교보생명 대전지원단 김인란 리더는 자신의 내면에 있는 여러 가지 면들 중에서 ‘지구력’과 ‘도전력’과 ‘곧은 심성’, 그리고 ‘창출력’의 정수를 모아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재무 설계사’가 될 것을 다짐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