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홍일 기자] 얼마 전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었다.
이는 개인회생 채무 변제기간을 5년에서 3년으로 단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로 인해 개인회생 채무 변제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었고, 개인회생대출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임금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실업률 또한 높아지고 있다.


자영업자의 경우 경기불황으로 인해 사업을 접어야 하는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다.
개인회생이란, 소규모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봉급생활자 처럼 고정적인 수입이 있는 사람이 일정 기간 동안 채무 변제를 성실히 이행할 경우 남은 채무를 탕감해주는 제도이다.


개인회생대출은 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대출, 파산자대출 중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이 가운데 개인회생대출의 경우 대부업이나 저축은행, 국민행복기금의 개인회생자 소액대출, 개인회생햇살론 등 다양한 공적 지원제도가 존재한다.


이 뿐만 아니라 직장인대출, 주부대출, 사업자대출, 개시결정대출, 대환대출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또한 4대 보험 가입직장인,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교직원 등의 안정적인 직군에 종사하는 경우에는 우대한도가 적용된다.


개인회생대출은 그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그 조건을 잘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대한의 혜택을 받고자 한다면 개인회생대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개인회생대출 상담 업체가 개인회생자를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실패 없는 개인회생대출 선택의 지름길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