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신뢰와 믿음에 아름다움으로 보답하는 성형외과 명의

아름다움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탐미주의는 본능 그대로의 쾌락이나 순간의 유희를 즐긴다는 이유로 때때로 비난의 화살을 맞기도 하지만 좀 더 아름다워지고, 아름다운 것을 바라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기에 근본적으로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망을 욕할 수는 없을 것이다. 외모지상주의가 불러온 갸름한 얼굴과 오똑한 코, 도톰한 입술,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대변되는 소위 바비인형과 같은 외모를 선호하는 사회현상이 바로 성형으로 이어지는 근본적인 문제이다. 콤플렉스 극복을 통한 자신감의 회복이라는 정신적 측면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는 성형외과의는 오래전부터 대두되어 온‘성형중독’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감안할 때 진정 환자를 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이 항상 함께 해야 하는 직업이다.

지금 우리는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킬수 있는 정점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형을 통해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어떤 의사를 만나느냐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노력도 중요함을 알아야 한다. 의사와 환자의 충분한 의사소통과 의견교환이 모두가 만족하는 최선의 효과를 가져 올 것이기 때문이다.
이에 본지에서는 개개인에 맞추어진 상담, 한 번의 상담이 아닌 여러 차례의 상담을 통해 환자가 원하는 것이 정확하게 무엇인지를 분명히 하고 그에 따른 시술에 대해 충분히 인지시킨 후 시술을 결정함으로써 환자로 하여금 최상의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어 대한민국 100대 명의로 선정하여 찾아 보았다. 부산 보비쥬클리닉 원장이자 고신의대 외래교수를 맡고 있는 신홍천 원장이 그 주인공이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으로 당당해지다
“먹고 사는데 급급했던 우리 부모세대와는 달리 생존보다는 생활과 삶의 질을 우선하는 세대에서 사람들 삶의 질적인 부분에 대한 니즈를 아름다움과 항노화라고 판단했으며, 이를 좀 더 실질적으로 개선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개원하게 되었다”라며 신홍천 원장이 말문을 열었다.
신 원장은 “누구나 한 번쯤은 외모에 관한 고민을 하게 된다”며 “그리고 그에 대한 여러 가지 해결책 중 하나가 바로 미용성형이지만 획일적인 미의 기준이 아닌 개인에게 맞는 맞춤 성형이 이루어져야만 비로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으로 당당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러한 기본 신념을 바탕으로 조화와 균형, 그리고 자연스러움의 실천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소위 ‘압구정 쌍둥이’라 불리는 획일적인 성형이 아닌 환자에 대한 연구와 특징을 최대화하기 위한 고민을 통해 환자의 만족을 최대화 하고 있는 보비쥬 클리닉. 환자를 위한 최선은 정체되지 않고 좀 더 발전적인 시술에 대한 연구와 공부임을 알고 주기적인 파트별 컨퍼런스와 주제 발표 및 새로운 시술에 대한 교육을 위해 외주업체와 정기적인 교육 미팅도 실시함으로써 최고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청렴한 도덕성과 양심적인 의료행위, 투명한 병원경영에 대한 의지가 강한 신 원장은 “늘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또한 피부과 성형외과를 찾는 환자들의 마음을 헤아리고자 노력하고, 그들의 내적인 부분까지도 care할 뿐만 아니라 시술받은 환자들의 만족도 여부를 떠나 끝까지 책임을 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전했다.

벨로디 파워리프팅 시술로 고객 만족도 UP
최근에는 처진 얼굴 살, 볼륨 없는 엉덩이 및 가슴에 벨로디라는 장비를 활용한 시술로 환자들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있다. 벨로디는 보형물 삽입의 일차원적인 가슴성형이 과연 여성에게 얼마나 큰 효과를 줄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출발하여 개발된 장비다. 영구적일 것이라 생각했던 가슴 보형물이 사실상 그 유효기간이 길어야 10년이라는 점, 식약청에서는 실리콘 젤 삽입 시 수술 2년 후부터 2년마다 MRI 검사 등 유방정밀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한 점 등 기존 가슴 성형의 부작용에 대한 문제점이 있었다. 또한 보형물 삽입 형태의 가슴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비대칭, 감염 혹은 구형구축은 아름다운 가슴을 위해 큰 결심을 내린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하고 있다. 이에 빠르고 안전하며 아름다운 가슴을 추구하는 벨로디 파워리프팅 레이저 시술은 보형물 삽입이 필요 없는 가슴성형이라는 점에서 획기적이다. 푹 꺼진 가슴의 볼륨은 채워주고, 처진 가슴은 파워리프팅 시켜주며, 피부의 결을 관장하는 콜라스틴을 재생성하기 때문에 촉감까지 부드럽게 만드는 유일한 시술로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사람들의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높아지며 속칭 V라인이 뜨고 있는 추세 속에 벨로디V 리프팅은 절개를 하지 않고 다이오드레이저를 통해 간단하게 시술함으로써 최고의 효과를 내는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기존의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과는 다르게 지방을 직접 분해하지 않기에 얼굴의 볼륨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단1회의 시술로 V라인을 만들 수있다는 것과 수술 및 회복시간도 매우 짧아서 2~3일이면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보형물이 필요 없는 벨로디힙업은 30여분 내외의 1회 시술만으로 최대 3년 이상 지속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신 원장은 “얼굴과 가슴, 엉덩이의 탄력과 라인을 가꾸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벨로디는 하나의 혁신과 같이 인식되고 있다‘고 전했다.

보비쥬가 약속하는 3B(Beauty, Best, Better)
대한민국 성형의술은 이미 세계 최고의 수준에 이르렀다. 의료 수입국이 아닌 의료 수출국의 위상을 구가하고 있는 현재, 대한민국에 들어오는 각국의 의료관광객 중 많은 수의 사람들이 성형의료의 목적으로 들어올 정도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시장의 원칙에 따라 수요가 많으면 당연히 공급도 많아지게 된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난립하고 있는 성형외과들 속에 환자가 믿고 시술을 받을 수 있는 실력 있고 양심적인 병원을 찾기란 어려운 실정이다. 또한 병원마다 주력으로 하는 분야가 약간씩 다른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병원 선택이 정말 중요하다. 이러한 점에서 보비쥬 클리닉은 미용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심하고 찾아갈 수 있는 최선의 장소가 될 것이다. 보비쥬 클리닉은 고객들에게 3B를 약속한다. 고객이 원하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는 의미의 Beauty,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한다는 의미의 Best,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추구하며 계속 발전해 나간다는 의미의 Better가 바로 그것이다. 이러한 비전을 품고 아름다움이, 동안이 하나의 경쟁력이 되는 이미지 메이킹의 시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미용성형을 통한 자신감 회복이라는 성형의 근본적인 목적성 외에도 자신의 가치와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신홍천 원장.
“당신의 아름다운 변화를 도와드립니다. 보비쥬 클리닉에서 당신의 인생을 업그레이드 하세요”라는 신 원장의 말에 서 넘치는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