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PGA 아카데미투어, 진용갑 프로 데뷔 첫 우승

진용갑(28. 코브라푸마)이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월19일과 20일 양일간에 걸쳐 있었던 KPGA 아카데미투어 6회 대회에서 연장 접전 끝에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2008년, 2009년 코리안 투어의 크고 작은 대회에서 내실을 다져온 진용갑 선수는 대회 최종일 이글 2개와 버디 6개, 보기 1개를 기록하며 9언더파 63타로 이글 1개와 버디 8개, 보기 1개를 기록한 박영규와 동타를 이루며 연장 승부에 들어갔다. 결과는 연장 첫 홀에서 3m의 그림 같은 버디 퍼트를 성공시킨 진용갑의 승리로 끝이 났다. 정두식(29)과 김재호(30)가 선두에 1타 뒤진 8언더파 64타로 공동 3위에 올랐다.
우승 후 진용갑은 “태풍 영향으로 1라운드가 취소되어 걱정하였지만 다행히 마지막 날 좋은 날씨 속에서 경기할 수 있어 좋았다”며 “내년에 반드시 코리안투어에 재입성하여 시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일본무대에도 도전할 것이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태광C.C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인해 1라운드가 취소되어 마지막 날의 경기 성적으로 우승자를 결정했다.

사단법인 한국스크린골프경영자협회 창설

지난 7월31일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사단법인 한국스크린골프경영자협회(이하 협회) 발기인대회가 개최됐다. 협회 설립추진단은 “최근 전국 회원사들의 기계보유 현황과 상권보호에 따른 현실적인 사항을 파악하여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 가치 하락을 예방하고 또 이익을 대변코자 협회 설립에 대한 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회원사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권익을 대변하고 신협을 설립하여 저리의 운영자금을 신속히 지원하자는 취지하에 설립, 1년여 동안 전국 5,000여 개의 스크린골프장에 대한 통합전산망 데이터베이스화를 완료했다. 현재 서울중앙지부전국의 모든 회원사를 지역별 특성과 블럭화를 살려 120개 내외의 회원사들을 1개 지구별로 묶어 전국 단위 45개의 지구를 지회로 구분, 회원사들과의 화합을도모한다. 
회장으로는 2014년 인천아시아게임조직위원회 집행위원인 박상규 회장이 선임됐으며, 서울중앙지부장에 본지 시사매거진골프클럽의 김길수 대표가 선임됐다. 홍보대사로는 최경주 외 3명(유명 골프선수) 및 한류스타 연예인을 섭외 중에 있다.
한편, 협회는 오는 9월 중 창립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9~10월경 ▲문화체육관광부에 사단법인설립허가신청 및 허가취득 ▲신용협동조합 설립을 위한 출자구성 및 법인설립 준비 및 완료 ▲법인을 통한 신협중앙회 및 금융위원회에 신용협동조합 설립인가 신청을 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The new SLK 55 AMG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 로드스터 SLK-Class의 고성능 AMG 모델 The new SLK 55 AMG를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했다.
The new SLK 55 AMG는 스포티한 로드스터 디자인에 AMG 고유의 스타일이 더해져 고성능 스포츠카의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연출한다. 신형 5.5ℓ V형 8기통 자연흡기 AMG 고성능 엔진과 7단 자동 변속기의 완벽한 조화로 동급 최강의 효율성과 하이퍼포먼스를 구현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최초로 적용된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통해 주행 시에는 부드러운 배기음을 내뿜지만 고출력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시에는 강력하고 스포티한 AMG 엔진만의 배기음을 선사한다. 특히 배기량 5,461cc 신형 V형 8기통 AMG 엔진에 AMG 스피드시프트 PLUS 7G-TRONIC 자동 변속기가 장착돼 최고 출력 421마력(6,800rpm), 최대 토크 55.0kg걅(4,500rpm)의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주행능력을 발휘한다. 가격은 1억 490만 원(부가세 포함)이다.

리츠칼튼 서울, ‘원 서머 나이트 패키지’ 출시

리츠칼튼 서울은 8월31일까지 한 여름 밤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위한 ‘원 서머 나이트(One Summer Night) 패키지’를 선보인다. 원 서머 나이트 패키지는 수페리어 디럭스 룸에서의 1박과 여름밤 이국적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더 가든’ 야외정원에서 아사히 생맥주 4잔을 묶었다. ‘더 가든’은 리츠칼튼 서울 1층에 위치한 유럽피안 레스토랑으로 야외정원이 있어, 도심 속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자연의 여유로운 정취를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신 시설을 완비한 피트니스 클럽과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과 야외 데크에서 태닝도 가능하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수입 자동차 시장 개방 25주년 기념행사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이하 협회)가 수입 자동차 시장 개방 25주년을 맞아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7월17일 치러진 이번 행사에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정재희 회장을 비롯해 16개 회원사의 25개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995년 설립된 협회는 설립 이후 수입 자동차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노력과 인증기준 마련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진행하며 국내 수입 자동차 시장 저변 확대와 산업의 발전에 기여했다. 앞으로 협회는 브랜드들이 선보이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독려하고 지원할 예정이며 협회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KAIDA 자동차 산업 인재 육성 프로그램’ 등의 사회 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2년 현재, 수입 자동차 시장은 16개 회원사, 25개 브랜드에서 350개 모델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매년 평균 60~70여 대의 신차를 출시하고 있다. 16개 수입 자동차 업체들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마케팅, 산학 협동 및 사회 공헌 활동 등을 통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2 네이버스컵 골프대회’… 한국 여자 단체, 개인 우승

지난 7월18일부터 20일까지 제주도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 ‘2012 네이버스컵 3개국(한국,일본,대만) 국가대표 친선경기는 한국 여자팀이 단체전과 개인전을 우승하며 막을 내렸다.
이틀 내내 선두그룹을 굳건히 지켜 온 한국 여자팀은 단체점수 합계 437타(140, 137, 140)로 2위 일본(425-148, 138, 139)을 8타 앞서며 2010년에 이어 모두 7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부 개인전 우승은 한국의 김민선이 209타를 기록하며 1위를, 백규정이 2위를 석권해 주최국의 체면을 세웠다. 남자 단체전은 630타(216, 209, 205)를 기록한 일본이 차지했다.
이 대회는 1996년 한국, 일본, 대만 간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기량 평가와 친선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03년도부터 오라컨트리클럽에서 매 3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PRGR, VIP고객초청 드림투어 개최

㈜PRGR한국지점 설립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3일 VIP 고객초청 드림투어가 개최된다. 경기도 여주 소재의 남촌CC에서 PRGR 클럽(드라이버 또는 아이언)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18홀 신페리오 방식으로 개최될 이번 행사는 PRGR 정품 신제품 클럽(드라이버 또는 아이언)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PRGR한국지점의 후지타 켄지 지점장은 “이번에 열리는 드림투어는 한국지점 설립 10주년을 기념하기 때문에 남다른 의미가 있다”며 “드림투어 참가자 분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올해는 예년보다 참가 희망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참가신청은 8월17일까지 PRGR한국지점 홈페이지(www.prgrkorea.com)에서 하면 된다.

휴가철 ‘레인지로버이보크’에 빠져 볼까

8월6일부터 19일까지 레인지로버이보크(Range Rover Evoque) 차량 전시 및 시승행사가 진행된다. 휴가철을 맞아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럭셔리리조트 호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야외수영장에서 진행되어 색다른 시승행사를 만끽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영국에서 출고된 레인지로버이보크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사용하는 ‘매그니라이드(MagneRide) 연속 가변 댐퍼 시스템’을 SUV 최초로 탑재하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2012 뉴욕국제오토쇼에서 ‘올해의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1년여 만에 100개가 넘는 상을 휩쓸었다. 행사장을 방문한 전원에게 재규어랜드로버 기념품 비치볼을 제공할 예정이며, 시승 참가자전원에게는 재규어랜드로버고급 비치타올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 080-007-1001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