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의료진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여 진행해야”

성형수술을 하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고민과 생각, 즉 장고(長考)를 거듭한 끝에 성형외과를 찾아가게 된다. 아름다워지고자 함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이자 본능으로서, 시대마다 지향하는 미인의 기준은 달랐지만 그에 해당하는 미인의 기준에 부합하고자 한없이 노력을 기울여 온 것이 어찌 보면 인류의 역사다. 이러한 인간의 욕구는 점점 기술적으로 의학적으로 발전을 거듭해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는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킬 수 있는 정점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과연 성형이라는 아름다움에 다가가는 가장 최후의 선택을 한 환자에게는 어떤 의사를 만나느냐도 중요하지만 환자 본인의 노력도 중요함을 알아야 한다. 의사와 환자의 충분한 의사소통과 의견 교환이 모두가 만족하는 최선의 효과를 가져 올 것이기 때문이다.

고객에게 생활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다

“성형수술은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므로, 본인의 개성을 유지한 채로 자연스러운 ‘미(美)’를 추구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고객에게 얼굴의 아름다움은 물론 그를 통해 생활의 아름다움까지 선사하며 아름다운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 있는 포에버 성형외과 마포점의 송재명 원장은 “‘실력에 자만하지 않고 항상 연구하는 병원’을 추구하여,  ‘고객이 돌아가는 발걸음이 가볍고 즐거워 생활을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병원’으로 거듭나는 것이 본원의 가장 큰 목적이자 목표이다”라고 말한다. 포에버 성형외과의 성형을 배우기 위해 수많은 동료 의사들이 오고가는 모두가 인정하는 실력 있는 병원이지만, 그 위상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공부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의료진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의견교환이 가장 중요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하고 있기 때문에 길을 지나면서도 성형수술을 한 사람을 만난다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시대다. 하지만 개성 없이 천편일률적으로 예쁘기만 한 경우엔 예쁘기는 하지만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소위 ‘압구정 쌍둥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눈, 코, 입이 똑같은 얼굴의 여성들은 성형수술의 폐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송 원장은 이에 대해 “무조건 남을 따라서, 연예인을 따라서 시술을 해달라고 하는 분들이 많다”며 “예뻐지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스스로를 인정하고 가꾸는 마음이 중요하며 전문 의료진과 함께 자신에게 맞는 시술법을 선택하여 진행해야 환자 본인에게도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미(美)’ 지상주의라는 세간의 비판이 거세지만 분명 외모를 가꾸는 것도 필요하다. 자신감과 콤플렉스의 극복, 삶의 질 향상 이라는 긍정적 요인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다. 다만, 송 원장이 지적하는 것은 지나치게 집착하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서 공감을 이루고 필요한 부분을 채워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송 원장의 지론이며 환자를 대하는 지향점이다.

송 원장이 전하는 미용성형에 대한 세 가지

송 원장은 미용성형에 있어 여성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가지는 세 가지 분야에 대해 언급하며 그에 따른 적절한 팁을 공개했다.
첫째는 하얗고 매끄러운 피부다. 매끄럽고 티없는 피부는 고금을 놓고 이야기해도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자 부티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한 번 생긴 흉터와 잡티는 개인이 치료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전문가들은 악화를 막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과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송 원장은 “피부미인을 선호하는 트렌드는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보여 피부가 좋지 못하면 사회생활에서도 자신감을 잃기 쉽다. 따라서 꾸준하고 전문적인 피부 관리를 해야 하며 성인 피부는 한 번 망가지면 회복이 쉽지 않으므로 조기치료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기미, 주근깨 잡티가 많은 경우는 레이저토닝 시술을, 여드름이나 기타 늘어난 모공자국, 흉터가 많다면 FDA 공인 피부복원시스템인 MTS를 추천했다.

둘째는 여성의 자존심과도 같은 콧대다. 낮은 콧대는 다소 밋밋하고 투박한 느낌을 줘 세련된 인상을 주기가 어렵다. 송 원장은 “최근에는 칼로 베일 듯 높은 콧대 보다는 적당히 높으면서 곧은 느낌의 코를 선호한다”며 “쁘띠성형의 한 부위인 코필러 성형은 기존의 외곽적 수술에서 올 수     있는 부자연스러움을 최소화하고 간단하게 자연스러운 성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셋째는 보톡스다. 여자에게 있어 ‘젊음’이란 곧 ‘아름다움’과 동의어처럼 여겨지는 만큼 주름이란 여자에게 가장 큰 적이라 할 수 있다. 송 원장은 “깊지 않은 주름은 보톡스를 통해 예방과 완화를 할 수 있으며 깊은 주름은 필러제로 볼륨을 주어 해소할 수 있다”며 “이외에도 안면리프팅 등의 다양한 주름퇴치 시술이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기 위한 욕구는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욕구에 치우쳐 자신을 잃고 외부를 치장하는 데에만 관심을 쏟으면 균형적인 아름다움을 얻을 수 없다. 스스로에게 부족한 부분에 한해서만 투자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올바른 성형문화를 정착시키는 가장 올바른 방법일 것이다.

포에버성형외과가 전하는 아름다운 이야기

박노해 시인의 ‘다시’라는 시를 보면 다음과 같은 글귀가 있다. “희망찬 사람은 그 자신이 희망이다” 포에버성형외과는 뛰어난 의술에 친절과 정직, 도덕성, 윤리성, 나눔, 진심, 마음 등의 아름다운 가치를 담아 고객에게 선물한다. 그것은 곧 외모로 외향으로 인해 자신감을 잃고 상처받고 고민하는 사람에게 ‘의술’로 ‘희망’을 전달하는 것이다. 포에버성형외과는 그들의 아름다운 이야기 속의 주인공은 바로 고객이라고 전한다. 그리고 고객의 삶의 주인공 또한 바로 고객 그 자신이다. 포에버성형외과에서 심고 나눈 ‘희망’은 고객을 ‘주인공’의 삶을 살게 만든다. 그리고 진정한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고객의 모습이 바로 포에버성형외과의 진정 의술을 통해 추구하고자 하는 결과이다.  
앞으로도 포에버성형외과의 생활이 아름다워지는 진심어린 성형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쓰여 내려가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