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생산ㆍ판매’에 주력하고 ‘지게차 렌탈’로 입지 구축

분야를 막론하고 ‘고객경영’은 기업이 추구해야 할 가장 당연한 가치다. 그러나 이익창출에만 몰두하는 몇몇 기업들은 때때로 이 기본을 잊는다.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그들을 위해 기업이 어떠한 자세를 취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면 그 기업은 지속경영을 할 수 없다. ‘손님이 왕’이라는 이 흔하디 흔한 말은 경영, 그 핵심에 있어야 한다.

타이어 직거래 생산 판매로 승부수

(주)원진(www.sd894.com/최원상 대표)은 ‘지게차 타이어’의 생산과 판매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게차 렌탈 전문’으로도 명성이 높은 이 기업은 남들보다 먼저 가능성을 보고 창조적인 발상으로 성공을 일구어 낸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중소기업의 무한경쟁 사이에서 차별화 된 경쟁력으로, 대기업도 뛰어들지 않은 틈새시장을 공략했기 때문이다. 지게차의 필수부품인 ‘공기 타이어’와 ‘통 타이어’의 생산과 판매가 (주)원진만의 결정적인 경쟁력이다.

‘지게차 타이어’와 ‘통 타이어’를 OEM방식으로 생산해 판매하고 있는 (주)원진은 전국 지역별 대리점과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고객을 만나고 있다. 소비자의 구색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과 중간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는 이 회사의 직거래 시스템은 소비자들에게 타이어를 시중대비 30% 가량이나 싸게 공급받을 수 있게 한다. 또한 (주)원진이 공급하고 있는 통타이어는 작업 중 펑크의 염려가 없으며, 내마모성이 우수하고, 장착 시 림과 접촉하는 비드부의 손상이 없어 운행 중에도 겉돌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지게차에 이러한 타이어를 사용하면 펑크의 문제 뿐 아니라 펑크로 인한 작업 중지 현상이 없어져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원진의 타이어가 꼭 필요한 차량과 작업장은 지게차, Carts, 중량물 소송 Trailer, 못이나 유리ㆍ철재물ㆍ석재를 취급하는 작업장, 타이어 펑크가 자주 있는 작업장, 위험물을 취급하는 작업장, 항만, 철도, 제철소, 폐차장, 폐기물 처리업, 그리고 물류창고 등이 있다.
(주)원진은 자신이 OEM으로 생산해 공급하고 있는 타이어에 대한 애착과 더불어 이와 직결된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고객이 타이어 펑크로 인해 전문점을 부를 때, 신속하게 출동하는 것은 물론 출장비를 받지 않으며, 고객에게 바로 다른 통타이어로 교환을 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만족 서비스로 신뢰감 쑥쑥

‘지게차 타이어’ 전문 업체인 (주)원진은 렌탈 뿐 아니라 신속한 A/S와 완벽한 사후관리 서비스로 인해 이미 정평이 자자하다. ‘고객이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간다’는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이 기업의 신속한 A/S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선사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게 하는 일등공신이다.
최 대표는 “렌탈은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강조한다. 농촌이나 산업현장에서 지게차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 사용횟수에 비해 큰 비용이 들어 고객이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며, 사용 중 발생되는 유지보수비용도 무시할 수 없다는 이유에서다. 반면, 장비를 효율적으로 대여할 수 있는 렌탈 서비스는 그 이용가치가 높아졌으며, 비용절약 측면에서도 이용사례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주)원진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새로운 신제품 개발을 위한 체계적인 생산 라인도 가동 중이다. 현장에서 습득한 풍부한 경험과 오랜 기간 축적된 이 기업만의 기술력을 토대로 보다 양질의 제품을 생산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투철한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주)원진. 이 기업이 보인 새로운  생산과 판매라인은 동종업계에서도 각광받고 있으며, 더불어 많은 업계들을 술렁이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