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과학관에서 놀자…어린이 과학☆문화 한마당

▲ 2016 국립대구과학관 과학상상퀴즈대회

[시사매거진] 대구시는 국립대구과학관이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2017 어린이 과학☆문화 한마당'을 5월 황금연휴인 2일(화)부터 7일(일)까지 개최해 눈길을 끈다고 전했다.

'2017 어린이 과학☆문화 한마당'은 총 4개 테마로 7개 세부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상상존 ‘제3회 과학상상그리기대회’△창의존 ‘도전! 골든벨’, ‘야외 과학 체험장’, ‘야외 공연’ △과학문화융성존 ‘악기야 놀자-I Love Family’, ‘어린이가족뮤지컬 꼬꼬마 자동차 로카∼!’, △배움존 ‘나눔·기부 함께하기’ 등이 그것이다.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에 열리는 상상존의 ‘과학상상그리기 대회’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초등생 대상 과학상상화 대회다. ‘미래도시 속 내가 생각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이번 그리기 대회에선 미래상(미래부 장관상·2명), 창조상(대구시장상·2명), 과학상(국립대구과학관장상·2명), 특·입선(국립대구과학관장상·대구미술협회장상·20명)이 선정된다. 신청접수는 오는 5월 1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과학관 사이언스광장에 마련된 창의존에선 어린이와 부모님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생활과학 퀴즈대회 ‘도전! 골든벨’이 열려 어린이날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5월 5일 열리는 이번 대회엔 초등생 1명, 보호자 1명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야외 과학 체험장’도 놓칠 수 없는 재미다. △과학발명마술체험 △VR 가상 체험 △신나는 풍선 헬리콥터 △페이스페인팅 등 7개 야외 과학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같은 기간 야외 공연장에선 풍선버블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져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과학문화융성존(1층 대회의실)에선 5월 5일 ‘악기야 놀자-I Love Family’, 6일, 7일‘어린이 가족뮤지컬 꼬꼬마 자동차 로카∼!’가 연이어 공연된다. ‘악기야 놀자-I Love Family’는 CM심포니오케스트라 및 솔리스트가 참여해 오케스트라를 통한 정통 클래식과 영화음악 연주회를 제공한다. ‘어린이 가족뮤지컬 꼬꼬마 자동차 로카∼!’는 자동차라는 소재로 어린이들의 언어구사력,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가족뮤지컬이다.

배움존에서 진행되는 ‘나눔·기부 함께하기’에서 과학관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기부활동을 제안한다. 관람객이 전시관별 이벤트 프로그램에 참여해 획득한 상품을 본인 의사에 따라 직접수령 하거나 소외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는 것. 관람객들은 각 전시관에 마련된 △과학스피드 퀴즈 △건강다방 △우리 가족 마음의 편지쓰기 △보물찾기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2일부터 7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매일 진행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국립대구과학관 전시운영실(053)670-623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