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국 선포 120주년 기념,'덕수궁 정오 음악회'개최

▲ 덕수궁 봄볕 아래, 현대 국악 한 자락

[시사매거진]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는 덕수궁을 찾는 관람객들이 봄빛 가득한 고궁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오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덕수궁 정오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봄 음악회는 덕수궁을 찾는 관람객과 덕수궁 주변 직장인들이 점심 후 고궁을 거닐며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낮 12시 15분부터 1시까지 석조전 분수대 앞에서 펼쳐진다. 향긋한 봄꽃 내음 가득한 덕수궁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젊은 국악인들을 초청하여 참신함이 돋보이는 다양하고 색다른 현대 국악으로 꾸며진다.

특히, 음악회 첫날인 ▲ 7일에는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 기념 특별공연 〈황제, 한국남자를 듣다〉가 진행된다. 경기민요 이수자 ‘이희문’이 고종황제의 가무별감(歌舞別監)이었던 박춘재 역할을 맡아 재즈밴드 ‘프렐류드’와 함께 대한제국 선포를 전후한 격동의 세월을 연회악으로 위로한다. ▲ 14일에는 ‘THE 메아리’가 국악과 여러 장르의 음악을 조합하여 파격적이고 중독성 있는 새로운 국악을 보여준다. ▲ 21일에는 한국의 대표적 국악 공연팀 ‘들소리’가 이 시대의 감성을 전통소리에 담아 들려준다. ▲ 28일은 전통음악의 대중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인 앙상블 ‘달문’이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을 결합한 다양한 가락으로 관람객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공연 중 관람객에게는 ㈜스타벅스코리아(대표 이석구)의 후원으로 따뜻한 커피가 제공될 예정이다. 공연 관람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음악회는 따뜻한 봄날을 맞아 고궁을 찾은 관람객들이 창작 국악을 가까이에서 접하는 특별한 경험은 물론, 자주국가를 선포했던 대한제국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색다르게 접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는 앞으로도 문화유산의 가치를 다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