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달 맞이 ‘하늘을 나는 도전! 드론 체험전’

▲ 미니드론 만들기 교육

[시사매거진]국립대구과학관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4월 1일(토)부터 2일(일) 양일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한상상 창의드론 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체험전은 청소년들에게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드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30여종의 다양한 드론의 활용 및 응용 범위를 알아가는‘드론 전시’△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한‘드론 가상체험’△트레스 공간 안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드론 조종체험’△드론의 비행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미니드론 만들기교육’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드론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실시하는 미니드론 만들기 교육은 교육생이 직접 제작한 드론으로 레이싱 및 장애물 경기에 참가하여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성취욕과 더 큰 흥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오는 주말인 4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드론 만들기 교육은 하루에 2회차(1회차: 11시∼13시, 2회차: 14시∼16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체험전은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드론에 접근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일반체험 및 관람은 무료이며 미니드론 만들기 교육은 유료(2만5천원)로 온라인 예약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국립대구과학관 교육운영팀(053)670-6285∼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