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오스트리아 동계 스페셜올림픽대회

▲ 구미 출신 이진영, 유진수 선수 쇼트트랙 금메달 쾌거

[시사매거진]구미시에서는 지난 14일부터 25일(12일간) 오스트리아 그라츠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2017 오스트리아 동계 스페셜올림픽대회』에서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 소속 이진영(19), 유진수(17) 두 선수가 쇼트트랙 각각 남자 1,500m와 남자 333m에서 금메달 획득의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두 선수는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구미시지부에서 2010년부터 운영 중인 빙상교실 출신 선수로, 구미시장애인체육회의 지원으로 매주 2회 2시간씩 지상훈련과 레이싱 훈련을 해왔다.

특히 이진영 선수는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하이퍼포밍(국내외 대회에서 기록이 좋은 선수끼리의 경쟁종목) 1500m에서 2분36초134로 1위를 기록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우수한 선수임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금메달을 딴 유진수 선수의 어머니이기도 한 경상북도장애인 부모회 구미시지부 조현자 지부장은 “앞으로도 재능 있는 선수발굴과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많은 사람들이 발달장애인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뜨거운 열정에 좀 더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페셜올림픽은 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공동체 문화형성에 기여하고, 지속적인 스포츠훈련 및 경기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지적·발달장애인들의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하기 위해 1968년 제1회 스페셜올림픽 국제대회를 개최된 이후로 격년으로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