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달인의 평창송 ‘꿈의 겨울’ UCC가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다.

‘꿈의 겨울’ 패러디 UCC는 립싱크 동영상으로 유명한 달인 오세진씨가 김연아와 박정현이 함께 부른 평창송 ‘꿈의 겨울’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두 요정의 모습을 유쾌하게 표현한 동영상이다. 실제로 UCC는 공개 2일만에 2만6천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네이버 붐비디오, 다음 TV팟, 네이트 판 등 UCC 사이트에서 인기 동영상으로 선정되며 핫이슈로 떠올랐다.
 
UCC에서 달인은 닮은꼴 스타인 두 사람의 특징을 묘사하기 위해 1인2역의 열연을 펼쳐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다. 청아한 이미지의 김연아를 표현하기 위해 달인은 하얀 면장갑을 끼고 등장해 깜찍한 표정과 동작으로 립싱크를 이어간다. 이어 리듬에 몸을 맡기는 R&B적인 손짓과 음악에 심취한 듯한 진지한 표정으로 선보이는 박정현의 연기는 실제 그녀를 보는 듯한 착각이 들게 만든다.
 
또한 달인은 드라마 ‘아내의 유혹’을 패러디하는 재치까지 선보였다. 얼굴에 점을 찍는 드라마 속 명장면을 통해 도플갱어 수준의 닮은꼴인 김연아와 박정현을 표현한 것.
 
‘꿈의 겨울’ 패러디 UCC를 접한 네티즌들은 “김연아와 박정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너무 재미있게 표현한 것 같다”, “점을 찍고 등장해 능청스럽게 박정현을 연기하는 모습에 배꼽이 빠지는 줄 알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꿈의 겨울’ 패러디 UCC는 달인 오세진씨가 삼성하우젠 스마트에어컨의 ‘스마트스타’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밝혀졌다. ‘스마트 스타’는 삼성하우젠 스마트에어컨의 평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평창송 ‘꿈의 겨울’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불러 응모하는 일종의 오디션 이벤트다. 입상자들에게는 스마트에어컨(1위), 김연아 서머 아이스쇼 티켓(1~5위) 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응모는 6월 10일까지 삼성하우젠 스마트사이트(www.smart-aircon.com)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