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접수, 26명 선발 해외연수 추진

▲ 순창군

[시사매거진]순창군은 오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2017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사업은 초·중·대학생을 대상으로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해 전북 인재들을 세계를 향한 글로벌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초·중학생은 6주 동안 영어권 국가인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등과 중국어권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영어권은 60%, 중국어권은 80%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올해부터 영어권으로 해외 연수를 신청하는 초등학생 5∼6학년은 학교장 추천서를 받아 2015년 1월 이후의 토셀 성적표를 제출하여야 하며, 토셀 성적표가 없을 경우 반드시 오는 25일 또는 4월 29일에 실시하는 토셀 특별시험에 응시하여야 한다.

대학생은 개인별 연수프로그램에 의해 25∼48주 동안 영어권, 중국어권, 일본어권, 기타 언어권으로 연수가 가능하며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격 대상은 공고일 기준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학생이 1년 전부터 계속 전라북도에 주민등록이 돼있고 초·중·대학생 중 학생 성적이 우수하고 도내 소재 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순창군 행정과 교육지원계에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및 순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창군 행정과 교육지원계 전화 650-123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